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금천구, 사회적경제 한마당 개최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서울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오는 24일 금천구청 광장에서 ‘2014 금천구 사회적경제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 기업가 및 종사자를 비롯하여 차성수 금천구청장, 국회의원, 구의원, 유관기관장, 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사회적경제 한마당은 사회적경제 기업의 협력증진과 생산제품 홍보를 통한 판로개척 등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과, 어려운 이웃에게 일자리와 서비스를 함께 나누는 사회적경제활동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도와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장에는 35개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생산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전시ㆍ홍보ㆍ판매하며, 문화공연 및 참여마당을 마련하는 등 참여유도를 위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 주체들의 연대를 통한 상생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은 물론, 주민들의 사회적경제 분야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윤리적 소비 실천 등 사회적경제를 통한 지역경제의 선순환 구조가 확립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사회적기업지원센터(2627-2028)에 문의하면 된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