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美 비트코인 혁신기술 한국에 전수”
내달 방한 비트코인재단 베센스 이사장
가상화폐 ’비트코인‘의 표준화 추진그룹인 비트코인재단의 피터 베센스<사진> 이사장이 방한해 기술혁신 사례를 들려준다.

17일 이노비즈협회에 따르면, 다음달 12~13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성장의 가능성을 깨워라’을 주제로 ‘2014 이노비즈 글로벌 포럼’이 열린다.

베센스 이사장은 비트코인재단의 공동 설립자이자 비트코인업체인 ’코인랩‘ 최고경영자로, 포럼 첫날 국내 중소기업인과 학계, 정부 관계자 등 1000여명에게 기술혁신과 패러다임 전환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미국 제일의 인재교류 및 산학협력 대학인 블룸필드대의 리처드 레보 총장도 이날 창조경제 혁신방안을 들려준다.

올해로 4회째인 이번 포럼은 국제적 차원의 중소기업 생태계 구축을 중심으로 하는 기술혁신 패러다임 분위기 조성을 위한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국내외 석학 및 전문가, 중소기업 CEO등 30개국 1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포럼 세션은 주제별로 ▷산학연 협력을 통한 산업화 촉진 및 창조경제 실현 ▷창조경제와 지역산업 육성 ▷혁신생태계 구축을 통한 중소기업의 지속성장 유도 등의 주제로 이틀간 진행된다.

성명기 이노비즈협회장은 “개별적 혁신이 아닌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통한 혁신생태계를 구축을 통한 글로벌화 방안과 비전이 제시된다”며 기술혁신형 중소ㆍ중견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조문술 기자/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