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헤럴드 보험대상 특별상> 리치플래너컨설팅, 재무컨설팅에서 고객만족서비스까지 새 패러다임 선도
[헤럴드경제=황혜진 기자] 재무컨설팅 전문업체 ‘리치플래너컨설팅’이 차별화된 고객만족서비스로 고객감동을 실천하고 있다.

2006년 2월 설립된 리치플래너컨설팅은 전문적인 시스템 구축을 통해 재무컨설팅 전문기업으로 성장했다. 보험과 인터넷마케팅을 접목해 전문사이트를 구축했고 각종 전산시스템을 자체 개발했다.

업계 최초로 24시간 연중 무휴로 연락할 수 있는 CS센터를 구축, 고객 민원의 상담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CTI시스템을 도입해 효율적인 상담과 영업관리도 가능해졌다. 


전산설비를 완비한 리치플래너컨설팅은 금융 소비자의 니즈를 분석하고 정확하게 반영해 기획부터 판매까지 철저한 소비자 중심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그 결과 GA시장에서 ‘금융마케팅 전문회사’, ‘재무컨설팅 기업’으로 새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다.

TM 영업부문에서 이룬 성공 신화를 발판으로 작년부터는 대면사업으로 FP채널을 강화하고 있다. ▷고액자산가 특별 관리를 위한 VIP영업지원본부와 CFP센터▷장기요양기관을 활용해 일할 수 있는 특화영업 프로그램 ▷법인 컨설팅을 위한 제도적인 프로그램과 보장분석서비스(RMS) ▷일반보험지원센터 등 최상의 영업지원시스템을 구축했다. 


그 결과, 리치플래너컨실팅은 2013년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를 통해 ‘경영, 혁신, 기업’의 삼박자를 고루 갖춘 ‘메인비즈’로 선정돼 중소기업청으로부터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인증받았다. 2009년부터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차원에서 한국컴패션, 국제환경개발연대등에 매년 5000만원씩 기부하고 있다.

한승표 리치플래너컨설팅 대표는 “다변하는 시장에서 인정받기 위해서는 질적으로 우수하고 진정한 종합금융서비스를 실현해야 한다”면서 “끊임없이 경쟁력을 가질만한 요소들을 만들어 내 온ㆍ오프라인 금융포털서비스 법인으로 우뚝 설 것”이라고 말했다.

hhj638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