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학생 선정 가장 불신하는 집단 1위, 정치인…존경하는 인물 1위, 반기문
[헤럴드경제]우리나라 대학생들이 꼽은 ‘가장 불신하는 집단 1위’가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전국 대학생들의 의식을 조사한 한국대학신문은 13일 이들이 가장 불신하는 집단 1위에 정치인(85.3%)이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이어 언론인(7.2%), 군인(2.0%), 사업가(1.9%), 법조인(0.7%) 순이었다. 반면 가장 신뢰하는 집단으로는 대학생(15.9%), 시민단체(13.5%), 농민(10.4%), 교수·교사(10.0%)를 들었다.

가장 존경하는 인물은 작년과 마찬가지로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국내), 스티브 잡스(국외)를 꼽았다.

분야별로 존경하는 사람으로는 아이유(가수), 김연아(운동선수), 문재인(정치인), 손석희(방송인), 이건희(경제인), 최민식(영화배우), 봉준호(영화감독), 이외수(문학인) 등이었다.

[사진=MBN]

또한 대학생들은 우리 사회에서 해결돼야 할 가장 시급한 과제가 부정부패 척결(26.7%)과 빈부격차 해소(25.2%)라고 답했다.

‘세월호 사고 수습과 재발 방지를 위한 적절한 조치가 이뤄졌다고 보느냐’는 질문에는 76.6%가 ‘그렇지 않다’고 답했고, ‘그렇다’는 4.8%에 불과해 눈길을 끌었다.

대학생 선정 가장 불신하는 집단 1위 소식에 “대학생 선정 가장 불신하는 집단 1위, 반성해야겠네” “대학생 선정 가장 불신하는 집단 1위, 그럴만도 하지” “대학생 선정 가장 불신하는 집단 1위, 학생들이 사회를 걱정하는 건 좋은 현상” 등의 반응을 보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