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기보 ‘기술ㆍ아이디어 창업경진대회’ 개최
[헤럴드경제=윤정희(부산) 기자]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우수한 기술과 아이디어를 발굴해 기술창업을 활성화하고자 ‘2014 기술ㆍ아이디어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신청대상자는 기술사업을 준비중인 예비창업자와 창업후 1년 이내 창업자이며, 이메일(kibochangup@kibo.or.kr)을 통해 12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기보 홈페이지(www.kibo.or.kr)에 접속하거나, 창업성장부 담당자(051-606-7648)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기보는 참가신청자를 대상으로 영업점에서 예비평가를 진행하고 이후 외부 전문가의 본평가(서류평가, 발표평가)를 거쳐 11월에 수상자를 선정,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자는 총 10명을 선발하며, 대상 1명에게는 이사장 표창장과 1400만원의 상금을 포상한다. 그 외 금상 1명, 은상 1명, 동상 1명, 본선 진출자 20명을 선발하여 총 7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기보 관계자는 수상자를 포함하여 참가신청자가 보증요건에 맞으면 ‘예비창업자 사전보증’과 같은 창업자금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우수 창업자의 많은 신청을 당부했다.

창업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이라는 시대적 추세 속에서 전국적으로 수많은 창업경진대회가 개최되고 있다. 기보는 자체 평가시스템과 외부 전문가를 모두 활용하여 평가의 공정성을 높이고, 수상자에 대한 보증과 전문컨설팅 지원, 창업교육 프로그램과 같은 연계지원을 강화함으로써 타 대회와의 차별성을 둘 계획이라고 밝혔다.

cgn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