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오피스텔이야, 호텔이야…호텔같은 오피스텔 눈길?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 9ㆍ1 대책 후 수익형부동산이 관심을 끄는 가운데 호텔급의 서비스, 내장재 등을 갖춘 오피스텔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공급에 나선 지하철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 인근 ‘구로디지털 효성해링턴 타워’(조감도) 는 국내 처음으로 비즈니스 호텔 ‘신라스테이 구로’와 복합개발되는 오피스텔로 주목을 끌고 있다.

호텔과 함께 들어서기 때문에 오피스텔 외벽 마감재는 호텔과 동일한 수준으로 일반 마감재인 ‘알루미늄 시트 패널’이 아니라 ‘화강석 마감재’로 구성된다.

또한 입주자는 ‘신라스테이 구로’ 호텔의 F&B, 미팅룸, 카페등 부대시설을 할인혜택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처럼 최근 오피스텔 분양시장에서는 오피스텔 입주자가 호텔식 발렛파킹은 물론 조식, 세탁 서비스등도 제공되는 이른바 ‘호텔 마케팅’ 바람이 불고 있다.



지난달 19~21일 진행한 청약에서 최고 21대1의 청약률을 기록한 오피스텔 ‘마곡 럭스나인’은 지하5층-지상14층 2개동 전용 21.87~32.58㎡ 532실로 구성된다. 특히 이 오피스텔은 입주민들에게조식뷔페, 세탁서비스, 발렛파킹 서비스등 호텔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북 김천혁신도시의 ‘김천 코아루 파크드림 시티’ 오피스텔은 지하3층~지상26층, 전용 28~59㎡ 총469실이 공급된다. 이미 지난해 11월 최고 5.94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했던 이 오피스텔도 인포메이션, 세탁, 조식 서비스등 호텔식 생활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 분양에 나선 포항시 남구 해도동의 ‘포항 엘리시움’ 오피스텔은 지하5층~지상15층, 전용 26~39㎡ 286실로 구성된다. 입주자와 방문자간의 만남의 장소인 호텔식 로비 라운지를 구성하고 객실 청소 대행, 예약 대행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상가정보연구소 박대원 소장은 “최근 오피스텔은 안정적인 임대수요 확보를 위해 입주자의 자부심과 편의성을 고려한 차별화로 상품력을 높이고 있다”며 “그러나 교통 여건, 소비력을 감안한 임대수요, 투자 지역별 공급현황등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했다.

coo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