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은행, 국군의 날 기념 ‘DGB 군인적금’ 판매
[헤럴드경제=김상일(대구) 기자]대구은행은 다음달 1일 국군의 날을 맞아 군 의무복무병사 전역 후 미래준비를 위한 자금마련에 도움을 주는 ‘DGB군인적금’을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자유적립식 적금인 ‘DGB군인적금’은 1인1계좌로 가입할 수 있다. 회당 최소 1만원에서 월 최대 20만원까지 입금할 수 있다.

계약기간을 12개월 이상 24개월 미만으로 월 또는 일단위로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다. 전역일에 맞춰 목표를 가지고 목돈 마련이 가능토록 했다.

대구은행은 이번 상품을 가입한 고객이 대구은행의 다양한 금융상품을 동시에 사용할 경우 우대 금리를 받게 된다고 설명했다.


영플러스통장, 직장인재테크통장 중 하나를 보유 할 경우는 연 1.0%p, 인터넷 및 스마트뱅킹을 모두 가입 중인 경우 연 0.5%p, 대구은행BC카드 결제액이 해지전일 기준 최근 1년간 50만원 이상일 경우 연 0.5%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가입자들은 거래실적에 따라 최고 연 4.7%까지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군 의무복무병사들이 저축을 통해 전역 후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이번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사회공익을 위한 다양한 상품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mile5678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