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교육부, 제4차 국제교육협력포럼 개최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교육부는 내년 5월 예정된 2015 세계교육포럼을 앞두고 전문가들부터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제4차 국제교육협력포럼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국제교육협력포럼은 매월 1회 개최를 원칙으로 한국교육발전경험(1주제)과 국제교육협력(2주제)에 대해 번갈아 논의하는 형식이다.

각 포럼은 2015 세계교육포럼 민간전문가위원회 위원들과 관련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진행되며, 이번 4차 포럼은 한국교육발전경험(1주제)을 주제로 개최된다.

이날 포럼에서는 한국교육개발원 주관으로 ‘한국교육의 발전과 미래’를 주제로, 최정윤 박사가 한국의 국가발전과 교육의 역할에 주목해 과거 한국의 교육적 성과와 그 요인, 현재 한국 교육이 직면한 도전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중심으로 2015 세계교육포럼의 특별세션 내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제4차 포럼 이후 한국교육발전경험(1주제)과 관련된 포럼은 한국교육개발원 주관 하에 격월로 2~3회 더 개최되며, 이를 통해 국제교육협력 추진 방안을 구체화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교육부 관계자는 “앞으로 포럼을 지속 발전시켜 한국의 교육발전경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그 성과와 우수성을 바탕으로 국제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