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예술전문학교 연극영화과, ‘배우 김정난’ 릴레이 특강 실시

국내 최고 연기파 배우 초청해 특강 실시하는 릴레이 특강 일환으로 자리 마련
배우로서 필요한 자질 등을 들려주며 학생들과 소통


서울예술전문학교(이하 서예전) 연극영화과는 지난 24일 서예전 신관 아트홀에서 배우 김정난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지난 12일부터 국내 최고 연기파 배우들을 초청해 차례로 특강을 실시하는 서예전 연극영화과 릴레이 특강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배우 김정난은 지난 1991년 KBS 14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 드라마 신사의 품격, 각시탈, 개와 늑대의 시간, 금쪽같은 내 새끼, 너는 내 운명, 아기와 나 등 다수 드라마와 영화에 출현하며 시청자 및 관객들에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이번 특강에서 김정난은 데뷔를 하게 된 계기부터 드라마 및 영화 촬영 현장에서 겪은 에피소드와 개인적인 경험, 배우로서 필요한 자질 등을 들려주며 학생들과 소통했다. 특히 연기에 대한 열정을 강조하며 학생들이 목표한 바에 자신있게 나아가기를 조언했다.

지난 1993년 KBS 연기대상 신인상, 2008년 KBS 연기대상 일일연속극부문 우수연기상, 2012년 SBS 연기대상 주말연속극부문 여자 특별 연기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서울예술전문학교 연극영화과는 해당 분야의 권위자를 교수진으로 초빙해 현장에 맞춘 실무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 학생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특강의 기회를 마련, 그 동안 배우 오달수, 오만석, 오광록, 조재현 등을 실력파 배우들을 초청해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