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구안와사후유증’ 초기치료가 급선무

후유증은 사전적 의미로 질병이나 손상, 사고 등의 원인이 되었던 문제가 발생 된 이후 남아있는 병적인 결과를 말한다. 다시 말해, 초기에 치료를 하지 않으면 평생 따라다닐 수 밖에 없다는 것이 후유증이라 할 수 있다.

많은 질병이 그렇지만, 특히 구안와사후유증은 만성화되기 전에 원인을 찾아 빠른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요즘 같이 밤낮 기온 차가 심하거나 무더위가 지속될 경우, 쉽게 피로감을 느낄 경우 등 면역력이 저하가 되거나 스트레스를 자주 받게 되면 구안와사가 발병되기 쉽다. 때문에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나이 지긋한 노년층에게 자주 발병되던 구안와사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누구에게나 쉽게 찾아오는 질병으로 인식되고 있다.

앞서 말했듯이 구안와사후유증을 피하기 위해서는 초기에 발병이 되면 원인을 찾아 빠른 치료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구안와사가 초기에 발병이 되면 눈물의 양이 증가 또는 감소하게 되고, 귀 뒤쪽에 통증과 이명증상이 생길 수 있으며, 음식의 맛을 잘 느끼지 못하는 미각 이상증상이 생길 수 있다. 또 이마에 주름을 잡기 어렵고 눈을 감고 싶어도 완전히 잘 감기지 않게 되는 등 많은 증상을 느낄 수 있으므로 구안와사초기증상을 앓고 있다 생각되면 전문가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고 초기치료를 받아야 한다.

목동 푸른 한의원 서은미 원장은 “구안와사를 피하기 위해서는 평소 감기에 걸리지 않게 주의하고 숙면과 적절한 휴식을 취하며 건강한 상태 유지를 위한 운동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구안와사를 예방하는 방법이다” 며 “이마에 주름지어보기, 눈 꼭 감아보기, 활짝 웃어보기, 휘파람 불어보기 등 구안와사 자가테스트를 해본 후 자신이 판단했을 때 조금이라도 문제가 있다 판단되면 전문의를 찾아가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한다.” 고 조언했다.

보통 구안와사 환자의 10프로 정도 즉 10명중 한 명 정도는 치료를 하였어도 3대후유증인 연합운동(입술을 이.우.하는 표정을 지을 때 눈이 함께 감기는 현상),  악어의 눈물(식사를 하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을 경우 눈에서 눈물이 고이게 되는 현상), 안면경련증상이 나타나고 안정시에도 안면 비대칭이 되는  후유증이 남게 되는 경우가 있다 

목동 푸른한의원에서는 구안와사후유증의 원인이 되는 기혈소통, 스트레스, 풍한 등을 철저하게 분석 후 맞춤 침술, 기혈순환을 돕는 뜸, 고농축 한약, 정체된 담과 어혈을 풀어주는 한방요법 및 정안요법, 매선요법을 이용해 전문적인 방법으로 구안와사 후유증 환자들을 치료하고 있다.

또한, 목동 푸른한의원 서 원장은 “오랫동안 구안와사 후유증으로 고생 하고 있다 해도 치료를 포기하지 않고 지속적인 치료를 받는다면, 1년이상 오랜 기간 구안와사를 앓고 있다 해도 호전 될 수 있다” 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