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외모에 민감한 청소년교정, 괜찮아 클리피씨 교정이야

S고등학교 2학년인 정모(18)양은 심한 부정교합으로 치과를 찾았다. 어렸을 때부터 턱을 괴는 습관이 심한 편이었는데 어느 틈엔가 아래턱이 점점 돌출되어 나오더니 끝내 윗니와 아랫니가 반대로 물리는 부정교합이 생긴 것이다. 시기를 놓친 이유를 물으니 외모에 민감한 나이라 눈에 띄는 교정장치가 부담스러워 망설였다고 한다. 하지만 계속되는 소화불량과 외모콤플렉스로 인해 학업에 집중할 수가 없었고 결국 치과에 내원하여 교정치료를 받기로 결심한 것이다. 

 돌출입, 주걱턱 같은 부정교합은 선천적인 영향이 큰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손가락을 빨거나 턱을 괴는 등의 다양한 환경적 요인으로도 발생한다. 현재 교정치료를 받고 있는 정모(18)양이 바로 턱을 괴거나 책상에서 턱을 내미는 등 안 좋은 자세가 원인이 되어 부정교합이 발생한 경우다. 이처럼 청소년 시기에 주걱턱이나 돌출입 같은 부정교합이 있을 경우 학업에 지장이 있는 것은 물론 음식물을 씹는 저작기능의 문제로 소화기관의 건강까지 악화되는 경우가 많다. 만약 청소년 시기에 부정교합이 진행되고 있다면 하루라도 빨리 치과를 찾아가 검사를 받고 적절한 교정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라이브치과 최정우 원장은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시기에는 부정교합의 원인을 정확히 분석하고 적합한 교정치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창 외모에 민감할 시기에 학업에 집중해야 하는 수험생들에게는 통증이 적고 치료기간이 짧은 클리피씨 교정이 매우 효과적이다."라며 "클리시피 교정은 치아색과 비슷한 브라켓으로 잘 눈에 띄지 않아 심미적으로도 우수하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선호하고 있다"고 전했다.

클리피씨 교정은 치아와 유사한 반투명 세라믹 소재의 브라켓을 고무줄과 철사 없이 연결하는 자가결찰식 교정장치이다. 일반 교정방법에 비해 교정기간을 3~6개월 가량 단축할 수 있고 철사로 인한 이물감이 적으며 다른 교정방법에 비해 통증이 덜하다.  또한   6~8주정도의 긴 내원 간격은 수험생뿐만 아니라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특히 선호되는 교정방법이다. 여유 있는 내원 간격과  라이브 치과의 일요일 진료, 무엇보다 부담없는 교정비용을 활용하면 일상생활에 불편 없이 보다  효과적인 교정과정을 거칠 수 있다. 

강남 대치동에 위치한 라이브치과에서는 클리시피교정 외에도 치아 전체가 아닌 치아의 일부만을  위한 부분교정이 시행되고 있으며 세라믹교정과 투명교정, 설측교정과 같은 심미적 장점을 가진 다양한 교정방법을 실시하고 있다. 

입시수능 강사출신 깡우선생으로 잘 알려진 최정우 원장은 내원하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언제나 입시상담과 진로상담을 진심을 다해 조언해주고 있다. 그리고 "치아교정과 함께 청소년에게 필요한 학업교정도 함께 받아보는 것은 어떨까" 라는 메세지도 전하였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