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편의사양 늘리고, 가격은 내리고...뉴 미니 컨트리맨 출시
[헤럴드경제=서상범 기자]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미니(MINI)가 새로운 디자인과 옵션으로 업그레이드된 ‘뉴 미니 컨트리맨’ 을 1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뉴 미니 컨트리맨은 클래식한 미니의 독창적인 아이덴티티를 고수한 채 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Sport Activity Vehicle)의 다목적성과 효율성의 명맥을 잇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뉴 미니 컨트리맨은 기존 미니 컨트리맨의 6가지 모델 구분을 단순화시켜 쿠퍼 D 컨트리맨과 쿠퍼 D 컨트리맨 올(ALL) 4, 쿠퍼 SD 컨트리맨 올 4와 JCW 컨트리맨 등 4가지로 선보이며 편의사양은 대거 늘리는 한편 가격은 합리적으로 유지했다. 특히 쿠퍼 SD 컨트리맨 ALL4의 경우 기존 옵션 사양을 유지하며 가격은 270만원 저렴해졌으며, 쿠퍼 D 컨트리맨 ALL4의 경우 다양한 옵션이 추가되었으나 기존 모델 보다 110만원 인상으로 가격 상승폭을 최소화 했다.

먼저 외관은 새롭게 구성된 육각형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으로 더욱 강인하고 개성있는 인상이다.



올 4 사륜구동 모델에는 전ㆍ후면 범퍼와 측면에 오프로드용 스키드 플레이트가 기본 적용돼 차량을 보호해 준다.

또 정글 그린(Jungle Green), 미드나이트 그레이(Midnight Grey), 스타라이트 블루(Starlight Blue) 등 3가지의 새로운 바디 컬러가 추가됐다.

인테리어는 고유의 트레이드 마크인 중앙의 원형속도계와 회전속도계의 배경 컬러가 진회색으로 변경돼 프리미엄 감성품질을 높였다.

특히 쿠퍼 D 컨트리맨 올 4 모델은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에서 손을 떼지 않더라도 차량의 전자 기기를 조절할 수 있는 3 스포크 스타일의 다기능 버튼 스티어링 휠, 운전자의 자세를 유지해주는 스포츠 시트, 실내의 품질을 향상 시키는 천연 가죽 시트 마감 등 고급 인테리어 옵션이 대거 추가됐다.

이 밖에도 쿠퍼 D 컨트리맨와 쿠퍼 D 컨트리맨 올 4 모델에는 새로운 디자인의 휠을 적용했으며 쿠퍼 D 컨트리맨 올 4와 쿠퍼 SD 컨트리맨 올 4, JCW 컨트리맨 모델에는 미니 컨트리맨 최초로 LED 안개등이 적용됐다.

쿠퍼 D 컨트리맨과 쿠퍼 D 컨트리맨 올 4, 쿠퍼 SD 컨트리맨 ALL4에는 2.0 디젤엔진이 탑재돼 최대 출력은 112에서 143마력, 토크는 27.5 ~ 31.1kgㆍm의 성능을 발휘하며, JCW 컨트리맨의 경우 트윈스크롤 터보 차저 엔진이 장착돼 최대 출력 218마력과 최대 토크 28.6kgㆍm의 성능을 발휘한다.

가격은 기본 모델인 미니 쿠퍼 D 컨트리맨이 부가세 포함 3990만원, 쿠퍼 D 컨트리맨 올 4는 4360 만원, 쿠퍼 SD 컨트리맨 올 4는 4900만원, 미니 JCW 컨트리맨은 5790만원이다.



tig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