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놀부 부대찌개&철판구이, 시연 선보이는 창업설명회 전국 동시 개최

18일부터 3일간 열리는 부산창업박람회에서도 개별 상담 가질 계획

(주)놀부가 추석 연휴 이후, 꾸준히 증가하는 가맹점 상담 요청에 따라 오는 20일 전국 주요 도시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1989년 탄생해 전국 400여 개의 가맹점을 보유한 놀부 부대찌개는 '1초에 1개씩 팔리는 부대찌개'의 명성을 자랑하며, 업계 트렌드를 따르는 지속적인 메뉴 개발과 화구(불)가 필요 없는 위생적이고 편리한 주방 시스템으로 창업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놀부 부대찌개&철판구이는 특별한 매뉴얼 없이도 간편하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전 연령대의 예비창업자들에게 매력적이다. 실제 많은 점주들도 고객 착석 후 5분 내로 완료되는 테이블 서비스의 간편함과 남녀노소 인기 있는 메뉴로 연간 안정적인 매출이 보장된다는 점을 놀부의 경쟁력으로 손꼽고 있다.

외식창업을 준비중인 김동희 씨도 안정적인 매출 구조와 효율적인 인력 관리를 우선으로 맥주 프랜차이즈부터 커피숍, 올 여름 크게 유행한 빙수 등 여러 외식 프랜차이즈를 고려했다. 하지만 홀직원 수급 및 관리, 고객 서비스 경험이 전무한데다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는 주변 경쟁업체의 압박이 만만치 않을 것 같아 쉽사리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중이다.

이에 (주)놀부는 유행을 타지 않는 대중적인 한식으로, 남녀노소에게 모두 친숙한 놀부 부대찌개&철판구이의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창업설명회에서는 놀부만의 간편•신속 조리 과정을 직접 시연해 말보다는 행동으로 놀부만의 경쟁력을 전달할 계획이다.

놀부 창업전략연구소 김형민 소장은 "최근 외식업계에 '한식'이 트렌드로 급부상 하면서 놀부 부대찌개에 대한 예비창업자들의 관심도 늘어나고 있는 것 같다"며 "창업을 전문가의 조언과 노하우를 습득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내다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고, 이번 사업설명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한다"고 전했다.

창업설명회는 오는 20일 수도권, 대전, 대구, 광주, 부산에서 동시 개최된다. 수도권은 서울 잠실역 인근에 위치한 놀부창업지원센터에서, 지방의 경우 사전 참가접수 시 별도 안내 받을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전화(1899-4892)를 통해 문의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나 일정 및 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사전예약은 필수다.

만약 이번 창업설명회에 참석이 힘든 자영업자라면, 대표전화로 현장상담을 신청해 추후 현장에서 놀부 담당자의 업종전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받는 방법도 있다.

한편 김형민 소장은 오는 18일부터 3일간 부산 BEXCO에서 열리는 ‘제16회 2014부산창업박람회’에도 참석해 예비창업자들과 1:1 현장상담도 가질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