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소시에테제네랄, 印尼 다나렉사와 MOU 체결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프랑스계 투자은행인 소시에테제네랄은 인도네시아 대표 금융기업인 다나렉사 증권과 주요 투자은행 업무 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고 3일 발표했다.

이번 체결로 소시에테제네랄의 기업금융 및 투자은행(SG CIB) 부문과 다나렉사는 향후 채권 및 자본시장뿐 아니라 특히 인프라 및 에너지 프로젝트 금융부문에서의 협력을 기반으로 인도네시아 국내외 고객들을 위한 재무자문 서비스 및 자본시장 제안을 강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양사는 주식 및 채권시장에서 상대 기관의 전문지식을 활용하고 글로벌 마케팅 활동과 유통 및 리서치 활동 상호지원, 직원교류를 통한 협력도 증진할 예정이다.

히카루 오가타 소시에테제네랄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CEO는 “인도네시아 자본시장의 주요 개척자이자 선도자인 다나렉사와의 전략적 동맹체결은 소시에테 제네랄의 동남아시아 지역 내 성장 전략에 있어 매우 의미 있는 진전”이라며 “다나렉사가 소시에테 제네랄과 함께 상호간의 상업적 관계를 잘 성장시켜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마르시아노 허먼 다나렉사 증권 대표도 “소시에테제네랄과의 전략적 동맹은 인도네시아 시장에 대한 외국인 투자를 장려하고 해외시장에 대한 인도네시아 투자자들의 투자를 장려하는 문지기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 다나렉사의 전략적 입장과도 일맥 상통한다”며 “금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소시에테 제네랄과 다나렉사가 서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뢰 할 수 있는 투자파트너로서의 역량을 강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bigroo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