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8월 특판대출 마감임박,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로 3%대로 갈아타자

한국은행의 기준금리가 종전 연 2.50%에서 2.25%로 인하됐다. 이로써 기준금리는 2010년 11월 이후 3년 10개월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전문가들은 다음달 대출금리에 적용되는 7월 기준 코픽스(COFIX·자금조달비용지수)가 더 떨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이는 주택담보인정비율(LTV)·총부채상환비율(DTI) 등 부동산 금융규제 완화와 더불어 부동산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시 양천구에 거주하는 박모씨(35세, 남)는 3년전 3월 한 아파트를 매매하였다. 당시 1억6천만원의 대출을 받으며 원리금상환방식을 선택했던 최씨는 최근 건강이 악화되어 병원에서 치료를 받게 되었다. 당분간 진료비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되어 매달 대출원금 상환이 어려워진 최씨는 고심 끝에 다른 은행으로 갈아타기를 결심하게 되었다.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을 두면서도 금리가 낮은 은행을 알고 싶었던 최씨는 한 무료 금리비교 사이트에 문의를 하게 되었고 간단한 상담을 통해 고정금리 3.3%의 금리가 가능한 은행을 안내 받게 되었다. 이번 갈아타기를 통해 오히려 금리도 낮아져 최씨는 시름을 덜 수 있었다.

이자를 통해 새어나가는 자금을 줄이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한데 이러한 이유로 최근 대출상환중인 사람들 사이에서는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고 한다. 본인이 직접 은행별로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나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등을 찾아보고 비교하기 어렵다 보니 금리비교 사이트가 인기를 끄는 것이다.

그에 더해 금리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면 직접 방문하는 일 없이도 아파트분양 및 매매잔금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 및 일반부동산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등에 대한 전문상담사의 의견을 들어볼 수 있다.

은행별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를 위해서 자신에게 맞는 조건만 간단히 확인하면 전화상으로 간편하게 대출상환기간, 대출상환방법, 대출비용, 중도상환수수료 등에 대한 소비자 맞춤식 1:1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대출이자가 저렴한 은행을 빨리 찾으려면 자신의 경우에 최적화된 상품을 찾아야 하는데 대출상환기간, 대출상환방법, 중도상환수수료율, 대출비용 등을 상세하게 확인하므로 그렇게 할 수 있다.

금리비교 전문사이트의 관계자는 “대출이자를 낮추기 위해 은행별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를 찾는 고객이 늘었는데 최저 금리은행을 선택할 수 있었던 고객들은 연평균 200만원 이상의 이자 절감을 하기도 했다. 소문이 퍼지면서 이용 고객이 작년 대비 40%가량 증가했다”고 말했다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전문사이트 금융테크(www.financetek.co.kr)에서는 전 금융권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등의 우대금리와 우대조건에 대한 맞춤식 대출상품을 제공하는 한편, 소득공제 여부나 고정금리기간, 대출금상환 시 중도 상환 수수료 등 세세한 부분까지 전문가를 통해 무료로 상담받을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