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금융투자 유망상품]하나대투증권, 행복한 노후대비 ‘행복 Knowhow’ 연금저축계좌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하나대투증권은 저금리와 고령화 시대를 맞아 절세와 자산관리까지 가능한 신규 연금저축계좌 브랜드 ‘행복 Knowhow’를 런칭하고 고객 이벤트 및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금저축계좌는 납입원금 연 400만원까지 세액공제가 되며 사적연금 수령액 기준 연간 1200만원까지 분리과세되는 상품이다. 하나의 연금저축계좌에서 다양한 펀드에 분산투자를 할 수 있다. 수익률과 서비스가 나은 금융기관으로 자유롭게 이관이 가능해 자산관리를 위한 필수적인 상품으로 꼽힌다.

‘행복 Knowhow’는 전문가 그룹이 엄선한 110개 이상의 국내외 연금저축계좌 전용 펀드를 통해 고객의 투자성향에 따른 포트폴리오 전략을 제안한다. 시장상황 및 가입자의 리스크 선호도에 따라 연금상품을 변경할 수 있어 고객별 노후대비 맞춤형 포트폴리오 구성도 가능하다.


국내뿐 아니라 금리가 높은 해외채권형 상품 등에 투자해 장기적으로 경제성장률과 물가상승률을 초과하는 수익을 추구한다.

여기에 지점의 VIP 프라이빗뱅커(PB)가 고객별 맞춤형 전문 자산관리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본사의 포트폴리오솔루션팀(PST)을 통해 철저한 사후관리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하나대투증권은 올해 연말까지 타사로부터 계약 이전한 고객 및 신규 연금저축계좌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캐시백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복 Knowhow Big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최효종 하나대투증권 IPS본부장은 “향후 저금리ㆍ저성장 시대에 확정금리 상품만으로는 노후 자금을 마련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며 “다양한 펀드 투자를 통해 자산관리가 가능한 연금저축계좌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bigroo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