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필수가 되어버린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이자 절감하는 가장 쉬운 방법?

 

한국은행은 지난 14일 15개월 이상 동결되어오던 기준금리를 0.25%인하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기존 담보대출자들을 이용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희소식이다. 기준금리가 인하되면 대출금리도 동반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또한 지난 1일부터 부동산 관련 정책이 새롭게 시행됐다. 주요 내용은 주택담보대출비율(LTV)과 총부채상환비율(DTI)가 완화이며, 수도권과 전 금융권이 LTV 70%, DTI 60%로 통일됐다. 이로 인해 상대적으로 수도권 지역 거주자와 은행·보험 등 제일금융권이 보다 규제가 완화되는 모양새를 띠게 됐다.

은행별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무료사이트 뱅크트리에 최근에는 은행 외에 저축은행· 보험사 등 제2금융사들의 수익성이 급락하면서, 공격적으로 대출 확장에 나서고 있고 특히 상대적으로 손실 위험부담이 적은 담보대출자들에 대해 금리 우대를 적용하고 있다. 하지만 금융지식이 부족한 일반인들은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를 비교 또는 저축은행· 보험사 금리비교 하는 것 자체가 부담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수요에 부응해 최근 담보대출을 이용하는 대출자를 위해 ‘대출이자 싼 곳’, ‘최저금리은행’을 손쉽고 빠르게 찾아주는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 사이트’가 등장해 각광을 받고 있다.

뱅크트리 관계자는 “누구든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에 상담 신청만 남기면 전화 한 통으로 손쉽고, 정확하게 자신의 조건에 맞는 시중은행의 대출 금리와 조건을 비교 받을 수 있다”며, “단순히 대출 최저금리만 제시해주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대출상환계획(거치기간, 대출기간, 중도상환계획), 월간 대출상환여력, 금융사별 가산금리와 우대할인금리를 일일이 체크해 개인별로 최적의 상품을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정부의 DTI, LTV 완화로 4~5%대 고금리 대출을 받고 있는 고객이 3%초반의 저금리로 금리 재테크를 하고 있다. 은행별로 특판금리를 시행하고 있기 때문에 시기에 따라 조금 더 저렴한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뱅크트리(www.1600-1323.com)는 아파트담보대출은 최장 35년까지 이뤄지기 때문에 단 1% 금리라도 충분히 비교하고 따져봐야 한다고 당부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