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정보화진흥원, ‘부패 제로 청렴실천 다짐대회’ 열어
[헤럴드경제=이진용 기자]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장광수ㆍNIA)은 지난 21일 서울시 중구 무교동 청사에서 ‘부패 제로 청렴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하고 청렴 일수를 디지털 시계로 나타내는 ‘청렴 무사고 시계 제막식’을 가졌다.

이날 청렴실천 다짐대회와 ‘청렴 무사고 시계 제막식’을 통해 진흥원 전 직원은 최근 일부 직원이 물의를 빚은 일에 대해 반성하고 뼈를 깎는 각오로 재발 방지의 결의를 다졌다.

장광수 원장은 “청렴은 모든 업무의 최우선 원칙이 돼야 하며, 털끝만큼의 부패도 용납하지 않는 ‘클린 NIA 정신’의 자세로 다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각골정려(刻骨精勵)의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하고, 직원들에게 청렴거울을 나누어주면서 항상 자신을 돌아보고 청렴을 생활화하도록 당부했다.

한편 한국정보화진흥원은 3년 이상 동일 사업 담당직원에 대한 전면 순환인사를 실시하고, 사업 평가 전담부서 신설을 통해 사업자선정과 정산과정에 사업담당자의 권한을 분산하여 투명하고 공정하게 관리하도록 혁신 인사와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혁신 인사와 조직개편을 통해 진흥원은 감사인력 증원으로 비위적발 부패방지를 위한 기획감사 기능을 확대하고, 보직자와 사업담당 직원에 대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교육을 의무화하는 등 청렴교육을 대폭 강화하는 등 부패 척결의 제도적 의지를 다졌다.

R&D사업의 프로세스 개선 및 사업관리 매뉴얼의 제정‧운영, 사업 추진현황 현장점검 강화, 기관장 주재 사업자 청렴간담회 정례화 등 비리예방을 위한 소통 및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외부전문가에 의한 ‘기관업무 부패진단 컨설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jycaf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