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와 자동차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운전자보험과 자동차보험료의 부담은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이라면 한번쯤은 느껴보았을 것이다. 유류비 부담, 세금 등의 유지비용이 더 들기 때문에 의무 가입인 자동차보험료를 줄이기 위한 방법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전문성, 고객지향성 등의 서비스 품질이 높은 자동차보험 상품을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무사고 운전으로 보험료 할인혜택 적용을 받는다.
자동차보험은 사고를 내지 않은 사람에게는 보험료를 할인해 줌으로써 보험료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무사고 시에는 매년 10%씩 할인이 되어 최고 60%까지 할인이 되지만, 사고 발생시에는 할인 폭보다 더 많이 할증이 되고 할증기간도 3년이 된다. 한번 사고가 발생하면 보험료는 3년 동안 할증된 보험료를 지출해야 한다.

*보험료가 저렴한 소형차를 이용한다.
개인이 소유한 자가용승용차의 경우 배기량 별로 보험료가 다르게 적용되므로 자동차 구입시 대형차 보다는 소형차를 구입하는 것도 보험료 절약의 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교통법규를 철저히 지킨다.
교통법규 위반자에 대한 보험료 할증제도가 시행되고 있으므로 교통법규를 잘 지키는 것이 교통사고예방은 물론 보험료를 절약하는 방법이다.

*운전자 연령에 따라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자동차종합보험은 운전자의 연령에 따라 8가지 종류의 상품을 선택 가입할 수 있다. [전연령(21세 미만), 21세 이상, 24세 이상, 26세 이상, 28세 이상, 30세 이상, 35세 이상, 38세 이상, 43세 이상] 운전자의 연령을 선택함으로써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는 반면 운전자의 연령이 제한되어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각각의 상품에서 정한 나이보다 어린 운전자가 운전을 하다가 사고가 날 경우에는 보상을 받을 수 없으므로 보험 가입 시 선택한 연령 제한을 확인한 후 운전하는 것이 좋다.

*물적사고 할증기준을 활용한다.
물적사고 할증기준이란 자기 차량이 파손 또는 대물 수리 시 할증되는 금액을 정하는 제도로 50만원, 100만원, 150만원, 200만원, 4종류 중 가입자가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자기차량수리 및 운행 중 일어나는 모든 대물사고 처리시 자신이 가입한 물적사고 할증기준에 따라 할증유무가 결정된다. 한도 내에서 처리시 할증은 되지 않지만 3년간 할인도 안되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 후 처리하는 것이 좋다. 또한 사고가 3년간 2회 이상 되면 사고건수에 따른 할증률이 매우 높다. 이런 경우 물적할증과는 상관없이 할증률 적용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가나 보험담당자에게 문의 후 처리하는 것이 좋다.

*자동차보험료비교서비스를 이용하자.
자동차보험료를 한 번에 계산하여 비교해 볼 수 있다. 오프라인,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사 마다 내놓은 자동차보험 상품의 내 보험료는 천차만별이며, 보험료 자율화 정책에 의한 것으로 경우에 따라 30%이상 차이가 나고 차량이 고액일수록, 수입차 일수록, 보험사별 나의 보험료의 차이는 커진다. 또한 추가 할인까지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보험료는 더욱 내려갈 수 있다.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는( www.phsy.co.kr ) 인터넷 신청 만으로도 국내외 자동차보험사별 자동차보험료를 한 번에 비교해 주기 때문에 이용률이 꾸준히 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