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북 구미 금오공대, 창조적 ICT융합 인재양성 위한 융복합 창의워크숍 개최
[헤럴드경제=김상일(대구) 기자]경북 구미 금오공과대학교는 창조적 ICT융합 인재양성을 위한 융복합 창의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4∼15일 이틀간 금오공대 청운대 및 kit디자인스튜디오에서 이번 대회를 가졌다.

금오공대는 이번 워크숍이 디자인과 공합의 융합을 통해 혁신 시너지를 유발하고 창조적 ICT융합 인재를 양성키 위한 것으로, 금오공대 ICT-CRC와 홍익대 IDAS(국제디자인대학원대학교)간의 융복합 창의 워크숍이었다고 소개했다.

첫째 날은 YB&Partners 정용빈 대표의 ‘융복합 창의’에 대한 초청강연을 시작으로, 홍익대 IDAS(국제디자인대학원대학교) 나건 교수가 ‘창의디자인 프로세스와 방법론’에 대해 특강을 가졌다. 


이어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 이상홍 센터장이 ‘ICT R&D 정책방향 및 관리’에 대해 강연했다.

둘째 날은 미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기술 및 디자인에 대해 참여 학생들의 창의적 브레인스토밍과 집중 워크숍이 이어졌다. 


김동성 ICT융합 특성화 연구센터장은 “이번 대학 및 학제간 융합 워크숍은 창조와 융합, 스마트 시대의 핵심촉매제로의 ‘디자인’과 지역연계 글로컬 경쟁력을 보유한 ICT융합 ‘기술’간의 만남으로 새로운 가치 창조의 가능성을 공유할 수 있는 토론의 장이 되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창의적 ICT융합 인재양성을 위해 이러한 융복합 워크숍을 꾸준히 개최하겠다”고 덧붙였다.

smile5678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