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케라시스 네이처링 ‘레드닷 디자인 어워즈’ 수상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애경(대표이사 고광현)의 헤어클리닉 브랜드 ‘케라시스’의 샴푸 ‘네이처링’(NATURING)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즈 2014’(Reddot Design Awards 2014)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1955년 시작된 ‘레드닷 디자인 어워즈’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에서 주관하며, 독일의 iF(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미국의 IDEA(Inter National Designers Society Americ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즈로 꼽히는 상이다.

이번에 ‘레드닷 디자인 어워즈 2014’ 본상을 수상한 케라시스 네이처링 샴푸는 자연유래 성분으로 두피와 머릿결을 건강하게 가꾸는 네추럴 콘셉트를 물결, 산호초 등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적 요소로 자연스럽게 녹여내 커뮤니케이션 디자인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특히 케라시스 네이처링 샴푸 용기디자인의 전체적인 라인을 바다의 물결모양을 적용시켜 자연의 활기찬 느낌을 부각시키고 바다정글의 모습을 모티브로 하는 입체패턴을 삽입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맑은 바닷속을 연상시키는 투명한 용기를 통해 시각과 용기표면의 입체적인 요소를 통한 촉각까지 만족시키며 심미성과 독창성 등을 두루 갖췄다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애경은 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2007년 5월 애경디자인센터를 설립하고 디자인 역량 강화를 위한 감성마케팅, 스피드디자인, 소비자 편의성 제고 등 다각적인 시도를 해왔다.

애경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생활과 가까운 제품일수록 디자인적 요소로 가치와 아름다움을 부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애경 디자인경영의 지향점을 반영한 결과”라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