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의료실비보험으로 증가하는 병원 치료비 부담 대응책 마련

만약 가족 중 한명이 갑작스런 사고를 당하거나 질병으로 병원에 입원을 할 경우 건강에 대한 걱정과 의료비에 대한 부담이 클 것이다.

감기와 같은 가벼운 항목은 의료비 지출이 적어 비교적 부담이 적지만 암이나 뇌출혈, 교통사고 등은 가정경제를 위협할 수 있다.

게다가 빠르게 발전하는 의료기술이 의료비 부담을 더욱 높이고 있으며 수명 증가로 가정경제에서 차지하는 의료비 비중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의료비에 대한 대비 방안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이 경제적 대비책으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의료실비보험 상품은 각종 부분에서 의료비 보장을 해줘 필수보험이라고도 불리지만 한 사람이 여러 상품을 중복으로 가입할 수 없으며 중복보장이 불가능해 주의해야 한다.

만약에 여러 실손보험 상품을 가입해두었다면 보장이 좋은 상품만 두고 나머지는 해지하는 것이 의료실비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그리고 사망에 대한 보장은 의무적으로 선택해야 하는데 의료실비보험의 사망은 질병 또는 상해로만 제한되어 있어 가능한 최소금액으로 설계하며 의료비에 대한 보장을 집중적으로 준비한다.

또한 실손의료보험의 선택특약을 통해 의료비 혜택을 폭 넓게 받을 수 있다. 선택특약은 의료비 특약과 달리 정액형 보장으로 비갱신형으로 선택해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데 많은 특약추가는 보험료 상승으로 이어지니 적정한 선에게 가입해야 한다.

의료비 지출은 앞서 언급했듯이 연령이 증가할수록 많아진다. 이를 고려해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보장기간을 가능한 길게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최대 110세 만기 상품이 있다.

아울러 가입자의 연령이나 건강에 따라 의료실비보험 가입 및 보장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가능한 빠른 가입이 좋으며 연령이 낮을수록 보험료가 저렴하다.

자세한 사항은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www.directbh1004.com/vohumlife.php)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