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복잡한 은행별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해결해보자

최근 저금리 시대에 가계 빚이 위험수위에 이르고 있다. 치솟고 있는 물가와 주택 대출금을 감당하기 어렵고 또한 많은 사람들이 이‘빚’에 직면해 있다. 가계부채를 줄이기 위해 소비를 줄이는 것 보다는 재태크 보다 더욱 중요한 ‘빚테크’에 관심을 가져보자.
 
가계부채 1000조원을 넘어선 시점에서 각 사람들이 눈을 돌리기 시작한 것은 은행별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이다. 가계부채의 상당부분을 차지하는 주택담보대출 이자만 줄여도 실질적인 빚이 상당히 절감되는데 빚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수준을 타파하는 것 이것이 바로 ‘빚테크'이다. 통칭 빚과 재태크의 신규 합성어로 빚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을 이르는 말이다.

담보대출을 받을 때 직접 여러군데의 은행에서 상담을 받거나 하는데 대출을 진행 할 때에는 여러 금융사들의 대출상품을 꼼꼼히 살펴서 결정할 필요성이 있다. 이러한 결정은 예금금리 1%를 받는 것보다 대출금리 1%를 줄이는 것이 더욱 가계경제에 도움이 되므로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이미 대출을 받은 상태라면 대환등을 통해 실질적인빚을 줄이는 것도 방법이다. 수없이 넘치는 담보대출 상품중에서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기란 쉽지 않은데 같은 금리라 할지라도 지점별로 금리의 우대나 가산항목이 다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최저금리만 홍보하는 은행권에만 현혹되지 말고 은행별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를 통해 금리 전문가들에게 조언을 구해보고 실제로 자신에게 적용되는 금리를 확인해서 선택하는 것이 좋다.

전문가들은 대출을 이미 받고 있다면 자신의 소득에 비해 대출규모가 적절한지를 따진 후 상환여부를 결정해야 한다고 말한다.

나의 담보와 개인의 상황이 모두 틀리기 때문에 같은 은행권이라 할지라도 지점마다 금리차이가 난다. 최대한 내게 맞춘 최적의 상품을 찾기위해, 상담을 받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전문가들에게 조언을 구해보자. 이것은 현명한 가계별 부채를 줄일 수 있는 빚테크의 첫걸음이다.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업체 뱅크굿(www.bankgood.co.kr)에서는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서 개인별 상담을 신청하면 주민번호 수집이나 신용조회 절차가 없을뿐 아니라. 은행과 전 금융사(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금고, 신협, 캐피탈, 저축은행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단독주택담보대출, 전세보증금담보대출, 임대아파트보증금대출 등의 최저금리와 대출한도 및 중도상환수수료 등의 비교, 햇살론 등 과 같은 저금리 신용대출의 조건을 개인별 조건에 따라 최적의 상품을 전문가가 무료 비교 상담을 해주고있다.

상담 후 상품을 결정하면 해당 상품 금융사의 대출상담사에게 직접 상담을 받을 수 있게 연결을 해주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로 만족스런 대출 이 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