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병원비 지출 부담 증가, 의료실비보험으로 줄여볼까?

나이가 들수록 병원방문이 잦다. 면역력, 주의력이 낮아져 각종 질병, 사고 발생 빈도가 높아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노년에 의료비 지출이 늘어나게 되는데 모아둔 돈이 있다면 괜찮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경제적 부담으로 치료를 포기하게 될 수 있다.

특히 요즘은 수명증가와 의료기기 발전으로 인해 가정에서 차지하는 개인 의료비 지출이 늘어나고 있어 미리미리 의료비에 대한 대비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일상생활에서 지출된 의료비를 보장해주고 있는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이 의료비 대비책으로 각광받고 있다.

그래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어떤 점을 주의 깊게 봐야 하는 지 알아봤다.

먼저 어린이부터 노인, 가족, 부모님 연령에 상관없이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수 있지만 한 명이 여러 상품을 가입할 수 없으며 중복으로 보장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의료실비보험의 실손보장인 의료비특약은 모든 보험회사가 동일하게 1년마다 갱신이 된다. 의료수가나 물가상승 등에 의해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어 알아두는 것이 좋다.

그러나 의료비특약 이외에는 비갱신형으로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데 갱신형을 선택할 경우 보험료가 일정기간마다 변동될 수 있어 비갱신형으로 보험료 부담을 줄인다.

보험은 언제 찾아올지 모르는 질병이나 사고에 대해 경제적인 보장을 받기 위해 준비하는 것이니 만큼 건강할 때 준비해야 한다. 만약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치료 중이거나 약을 복용중이라면 보장 및 가입이 제할 될 수 있다.

또한 연령이 증가할수록 질병이나, 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져 의료실비보험료도 올라가 가능한 어릴 때 준비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아울러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사망보장은 최소로 선택하며 의료비 지출이 나이에 따라 증가하는 점을 고려해 실손의료보험의 보장기간을 길게 선택해야 한다.

한편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www.cancerok.com/bh-care.php)를 통해 여러 실손보험 상품을 알아보고 준비하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데 이곳에서는 메리츠화재, LIG손해보험,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동부화재, 삼성화재, MG손해보험 등 여러 회사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어 비교가입이 용이하다.

전문가는 회사에 따라 가입자의 조건이 다를 경우 보험료나 보장에 있어 차이를 보이며 각 회사마다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 순위 가격비교를 통해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