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HGST, 엔터프라이즈 SAS SSD ‘울트라스타’ 3종 출시
[헤럴드경제=신상윤 기자]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 업체 HGST(웨스턴 디지털 자회사)는 초당 12기가비트(12Gb/s)를 처리할 수 있는 최신 울트라스타 SAS SSD제품군<사진>을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군은 최대 1.6TB(테라바이트)의 용량을 지원한다.

새롭게 출시된 고성능 울트라스타 12Gb/s SAS SSD 제품군은 온라인 금융거래, 클라우드 컴퓨팅, 온라인 게임 및 빅데이터 분석용 어플리케이션이 요구하는 빠르고 안정적인 데이터 스토리지를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쓰기 내구성, 성능, 비용 간 균형을 최적화하는 세 가지 옵션을 제공하는 한편 엔터프라이즈급 쓰기 내구성을 구현했다.

울트라스타 SSD800MH.B와 울트라스타 SSD1600MM의 경우, 5년간 하루 각 25회ㆍ10회 전체 랜덤 드라이브 쓰기(DW/D)가 가능하며, 울트라스타 SSD1600MR는 읽기 집약적인 앱을 지원한다. 또 200만 무고장시간(MTBF)과 5년의 보증기간을 제공한다.


울트라스타 SSD1600MR는 250GB(기가바이트)에서 1.6TB, 표준 내구성을 갖춘 울트라스타 SSD1600MM는 200GB에서 1.6TB, 고내구성 울트라스타 SSD800MH.B는 100GB에서 800GB의 용량을 제공한다.

울트라스타 제품군은 초당 1100MB(메가바이트)를 처리할 뿐만 아니라, 최대13만 IOPS의 랜덤 읽기, 11만 IOPS 랜덤 쓰기 속도를 갖췄다. 또한 ISE, TCG, SED, FIPS 140-2 인증을 받은 TCG 기업용 SEC 등 다양한 데이터 보안 옵션을 지원한다.

HGST의 울리치 한센 SSD 제품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SSD와 HDD는 가업 고객들의 다양한 스토리지 요구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각 스토리지의 장점을 살린 계층형 스토리지에 사용하기 적합하다”며 “최고 사양의 SSD와 HDD를 보유한 HGST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완벽한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인텔의 랍 크룩 비휘발성(Non-Volatile) 메모리 솔루션 그룹 담당 부사장도 “인텔의 20nm 엔터프라이즈급 MLC 낸드를 적용해, 기존 울트라스타 SAS SSD 제품군의 뛰어난 성능과 내구성을 향상시켰다”며 “HGST의 울트라스타 SAS SSD 제품군을 통해 다양한 앱 가속화 솔루션의 개발을 지원하는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갖춘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울트라스타 SAS SSD 제품군은 현재 시중에서 판매 중이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