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HGST, 기업용 PCIe SSDㆍ플래시 가속화 SW 출시
[헤럴드경제=신상윤 기자]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 업체 HGST(웨스턴 디지털 자회사)는 플래시맥스 III(FlashMAX III) PCle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액셀레이터 제품군과 서버 캐시(Server Cache) 소프트웨어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HGST의 울리치 한센 SSD 제품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기업 고객들은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기존 인프라에 점차 플래시를 도입하고 있다”며 “비용과 성능 면에서 균형을 이룬 HGST의 최신 솔루션들은 SSD 사용환경뿐 아니라, HDD와 플래시가 복합적으로 사용되는 환경에서도 큰 성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플래시맥스 III PCle 액셀레이터는 기존 제품 대비 높이와 너비가 절반 크기에 불과한 PCle SSD에 최대 54만 IOPS 랜덤 읽기(4K) 와 20만 IOPS 읽기쓰기 혼합 랜덤 속도 등을 구현했다. 가격 대비 성능은 최대 2배 향상됐고 최신 버전의 PCle 3.0을 제공한다.

서버 캐시 소프트웨어는 가장 자주 사용하는 데이터의 SSD 캐시를 생성해 스토리지 병목 현상을 해결해, SSD 환경에서 최대 10배의 성능을 제공한다. 기존의 스토리지 인프라, 어플리케이션, 백업 시스템의 변경 없이, 적은 수의 SSD로도 우수한 성능을 구현해내 가격 대비 효과가 우수하다고 HGST는 설명했다.

또 다양한 블록 기반 스토리지와 호환이 가능해, 윈도 서버 혹은 리눅스 운영체제(OS)를 운영하는 SAN 또는 DAS 시스템 상에서 거의 모든 서버 어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다.

HGST의 뛰어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플래시맥스 III PCle SSD는 200만 무고장시간(MTBF)과 5년의 보증기간을 지원한다. HGST는 이번 플래시맥스 III 및 서버캐시 제품군 출시로 보다 다양한 플래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게 됐다.

플래시맥스 III는 올해 3분기 출시 예정으로, 현재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업체들과 검증 작업을 진행 중이다. 서버 캐시의 경우 30일 무료 체험판이 제공되고 있으며, 서버 대당 995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