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노원구, 가족 연극제 신청자 모집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서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노원구를 사랑하는 마음을 함양키 위해 주민들이 스스로 참여하는 ‘가족 연극제’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올 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가족 연극제’는 가족, 연인, 친구, 동료, 동아리 모임 등 노원구 거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연극의 주제는 ▷노원의 역사 ▷노원에 전래된 이야기 ▷가족 간의 사랑과 우정, 동료애를 바탕으로 만든 창작극으로 공연시간은 각 팀당 10분 이내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2인 이상 참여가 가능해야 하며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다음달 15일까지 노원가족연극협회 이메일(gnee@naver.com)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접수가 완료되면 참가작품을 선정해 1차적으로 50개팀을 선정, 다음달 20일 청소년 수련관에서 예선을 펼쳐 이 가운데 결선에 진출할 최종 10개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또 11월 1일에는 KT어울림 극장서 결선에 참가한 10개팀 공연 내용에 따라 순위를 결정할 예정이다.

시상내역을 살펴보면 대상 1팀에게는 시상금 100만원, 금상 1팀에게는 시상금 60만원, 은상 1팀에게는 시상금 40만원, 상상노리상 2팀에게는 시상금 각 20만원, 장려상 5팀에게는 시상금 각 10만원을 노원가족연극협회에서 지급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연극제를 통해 가족과 친구, 이웃들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장이 되고 노원구를 사랑하는 마음이 더욱 더 자랄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