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감정원, 이용자 중심 홈페이지 개편
[헤럴드경제=김상일(대구) 기자]한국감정원이 이용자 중심 편의성을 높인 홈페이지(www.kab.co.kr) 개편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공공정보 개방을 핵심으로 하는 정부 3.0 정책에 맞추어 한국감정원이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에 대한 각종 통계 데이터와 자료를 검색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또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를 이용자가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메뉴를 전면 재배치하고 디자인을 새롭게 적용했다.

한국감정원은 개편 홈페이지가 토지, 주택, 상가에 대한 공시가격과 개별지가, 아파트 매매 및 전세시세, 실거래가격, 기타 공동주택 관리비 등 확인이 가능하도록 했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부동산 관련 전국 지가변동률, 주택가격 동향, 전세가격 동향, 월세가격 동향, 상업용부동산 임대동향 등 관련 통계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내 부동산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원스톱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감정원 관계자는 “홈페이지 개편을 계기로 양질의 부동산 정보에 목말라하던 이용자들의 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전문적인 부동산 정보 제공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부동산 전문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감정원은 홈페이지 개편 오픈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홈페이지 개편에 대한 개선점과 건의사항 등 고견을 남긴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smile5678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