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부정책 서민 지원 대출상품 햇살론, 무담보 무보증으로

생활 자금에 관한 현금 흐름 경색으로 인해 캐피탈이나 대부업체와 같은 고금리(20~30%) 신용대출 또는 신용카드사의 고금리(20~39%) 카드론을 이용했다가 이자를 상환하는 데만 급급하게 된 직장인들이 큰 폭으로 늘었다.

캐피탈, 대부업체, 신용카드의 대안이 되는 직장인 신용대출은 정부에서 보증하는 서민대출 상품 ‘햇살론’이다. 최고 10.55%의 저금리로 생계 자금은 1,000만 원, 대환 자금(기존 고금리 상품을 햇살론으로 전환)은 2,000만 원, 도합 3,0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대출 대상은 월 소득 60만 원 이상, 연 소득 4천만 원 이하의 저신용자다. 연 소득이 3천만 원을 넘지 못하면 신용등급과 관계없이 대출자격 조건에 해당되며, 별도 접수나 방문이 없어도 대출 심사가 가능하여 바쁜 직장인을 위한 신용대출로서 적합하다는 평이 많다.

 


상환은 원금 균등 상환 방식으로 기간은 3년과 5년 중 택일할 수 있다. 취급수수료나 중도상환수수료는 없다. 이렇듯 직장인 신용대출로서 장점이 많은 햇살론은 서민 지원 정책의 일환으로 2010년부터 서비스가 시작되었으나 그간 홍보 부족으로 인해 활성화가 예상보다 느렸던 바 있다.

활성화가 느렸던 또 다른 이유는, 햇살론을 취급하는 제2금융권 기관들의 자체 대출 자격 조건이 적용된 심사를 대출 희망자가 통과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이 심사를 통과할 확률을 높이려면 대출 승인율이 높은 정식위탁법인을 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모든 접수나 심사는 무방문, 무서류로 가능하기 때문에 소비자는 손쉽게 햇살론을 이용할 수 있다. 간단한 본인인증으로 한도와 이율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팩스 송부만으로 모든 심사가 이루어지며, 최종승인 확정 후 계약서 작성을 위해 방문을 하면 된다.

햇살론 신용대출 및 대환(생계자금)대출을 신청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햇살론 승인율 높은곳 정식위탁법인 홈페이지(www.sunlightloan.co.kr)에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