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최경환 효과 기대감 여전… 정책수혜ㆍ실전개선株 ‘러브콜’

[헤럴드경제=손수용 기자] 이번주 코스피는 최경환 경제팀의 정책 기대감이 여전히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정부의 세법개정안 발표와 아르헨티나 디폴트 사태 등은 주목할 이슈로 꼽힌다.

증권사 추천종목에는 정책 수혜주와 실적개선 기대주들이 이름을 올렸다. 강원랜드는 불법 사행시장 단속에 따른 내국인 카지노의 수요 증가와 공기업 배당확대 방침에 따른 효과로 매력도가 상승하고 있다는 평가다. 2분기 실적도 같은 업종의 경쟁사 대비 양호할 것으로 전망돼 하반기 실적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대림산업은 해외부문의 원가율 개선에 힘입어 분기별 실적도 양호한 흐름을 이어갈 전망이다. 자회사의 실적개선으로 지분법 이익 증가가 예상되는 점도 긍정적이라는 분석이다. 국내 주택 부문은 분양시장 호조로 연초 이후 공급한 5개 프로젝트(4900세대)가 톺은 청약률을 기록 중이며 정부의 주택시장 정상화 정책들과 맞물려 연간 주택공급 목표(1만2300세대)를 초과하는 공급이 가능할 전망이다.

아모레퍼시픽은 내수 시장에서 스테디셀러와 히트제품을 꾸준히 발굴하며 안정적인 성장을 시현하고 있다. 중국인 매출 비중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고 중국에서 다양한 가격대의 브랜드 라인업을 구축하면서 향후 지역 및 채널 커버리지 확대 효과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제조업체들의 성장이 주목된다. 포장재 제조업체인 율촌화학은 하반기 연포장 사업의 가격인상과 전자소재 사업부의 성장에 힘입어 1분기를 저점으로 실적 증가가 예상된다. 페인트 특수첨가제 제조업체인 라이온켐텍은 생산능력 증설을 통해 올해 예상 매출이 사상 최대치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헤럴드 스탁마켓은 헤럴드경제에서 운영하는 증권방송입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