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민용 · 직장인 대출상품 햇살론 장점 알려지면서 대출자격 확인 문의 증가

1,000조 원을 초과한 가계 부채는 지금 이 순간에도 몸집을 계속 불리고 있다. 부채 증가를 부채질하는 요소 중 하나가 신용대출의 높은 금리라는 여론이 비등하다.

따라서 정부에서는 서민들의 고금리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금년 4월 2일자로 ‘대부업 등의 등록 및 금융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을 개정하여 최고금리를 34.9%(기존 39%)로 하향 조정했다.

그러나 이러한 조치가 얼마나 큰 실효를 거둘지는 미지수다. 제1금융권에서 대출이 되지 않는 서민이 많은 상황에서, 중소 대부업체들이 이러한 서민을 대상으로 최고금리를 초과하는 불법 대출을 강행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서민용 대출상품 햇살론의 장점이 부각되고 있다. 햇살론은 정부에서 승인 금액의 90%를 보증하여 금리를 10%대로 낮추고 제2금융권에서 취급하는 정부 지원 서민 금융상품이다.

햇살론 대출 자격은 신용등급에 관계없이 연 소득 3천만 원 이하의 저소득자, 또는 연 소득이 4천만 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이 6~10등급인 저신용자에게 있다. 직장인의 경우 재직 기간이 3개월 이상이며 소득 증빙이 가능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위와 같은 기준에 부합하면 생계자금을 최대 천만 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고, 대부업체에서 신용대출을 이미 받은 경우 햇살론으로 2천만 원까지 대환할 수도 있다. 이를 합산한 3천만 원이 햇살론의 최대 지원 금액이다.

햇살론에 대하여 아쉬운 부분으로 지적되는 점이 있다. 취급 기관의 자체 심사에 따라 대출이 부결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 점인데, 따라서 대출 승인율이 높은 정식위탁법인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햇살론 신용대출 및 대환(생계자금)대출을 신청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 정식위탁법인 홈페이지(http://www.sunlightloan.co.kr)나 대표번호 1599-7252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