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호전 호텔조리학과 4년제 과정, 수험생들에 높은 관심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1989년에 설립된 26년 전통의 호텔 및 관광 특성화 학교이다. 호텔관광특성화 학교답게 관련 분야의 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해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수업을 진행 중인데, 개설 학과 중에서도 매년 많은 학생들이 지원하고 있는 호텔조리학과는 현재 2학기 예비수시 모집 중이며,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호텔조리과 학생들은 창작레시피, 호텔레스토랑실무실습, 퓨전요리, 연회실무실습 수업 등을 통해 호텔조리의 기본은 물론 심화된 조리 과정까지 습득하고 있다. 특히 호텔레스토랑실무실습 수업은 호텔조리뿐만 아니라 제과제빵, 바리스타, 소믈리에 서비스 등 호텔 레스토랑의 전반적인 서비스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수업으로 다른 학과 학생들과 함께 진행하여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더불어 연회실무실습 수업은 본교 컨벤션홀을 활용해 학생들이 직접 조리 행사 기획 및 진행에 참여하며 현장감 있는 수업을 시행하고 있다.

한편 한호전 호텔조리학과는 2년제, 4년제 과정으로 나뉘어 있어 학생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4년제 과정은 일반 대학에서는 8학기에 이수 가능한 학점을 7학기 만에 취득할 수 있어 조기 졸업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시간 절약은 물론 한 학기 등록금도 절감되어 호텔조리과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 및 학부모의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취업 시 학생들이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호텔조리를 비롯해 제과제빵, 소믈리에, 바리스타 등 호텔외식산업의 전반적인 교육을 실시한다. 조리의 기초가 되는 한식•양식•일식을 바탕으로 푸드스타일링기초실습, 제과제빵실습, 케익데코레이션실습 과목을 함께 배우는 호텔조리과 학생들은 조리의 기초를 익히는 동시에 2년제 과정과는 차별된 다양성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한호전의 4년제 호텔조리과는 청년 실업이 무색할 만큼 7년 연속 취업률 100%를 달성하고 있다. 학교 커리큘럼을 통해 관련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방학에는 산학실습으로 졸업 전 예비 호텔조리사로서의 자격을 갖추기 때문이다. 4년제 호텔조리학과를 졸업하게 될 경우 일반 대학교와 동등한 학사학위를 받게 되고 타 대학으로 학사 편입은 물론 대학원 진학까지 가능하다.

한호전 호텔조리과에 재학 중인 3학년 심슬기양은 “진로를 결정할 때 높은 취업률과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유명한 한호전에 입학하고 싶었지만 전문학교인 점이 걸렸다. 그런데 마침 원하는 학사 학위까지 취득 가능하다고 해서 망설임 없이 지원을 했다”고 밝히며 4년제 학과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현재 한호전은 호텔조리학과를 비롯해 호텔조리과, 호텔제과제빵과, 푸드스타일리스트과, 호텔관광경영과,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학과, 항공운항과, 의료관광코디네이터과 등에서 신입생 2학기 예비 모집이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호전 홈페이지를 참고하자.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