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름철 각종 피부 트러블, 효과적인 방법은?
[헤럴드경제=김태열 기자]장마가 지지부진한 대신 매일 30℃를 넘나드는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다. 날씨가 더위지면 인체가 제대로 적응하지 못해 각종 기능에 이상이 생겨 건강을 해치기 쉽다. 피부 역시 마찬가지다. 강한 자외선은 기미, 색소침착, 주근깨를 유발 또는 악화시킨다. 또한 에어컨 바람은 피부건조증을 유발해 피부에 각질이 생기게 한다. 여름철에는 특히 피지 분비량이 많아지는데, 이때 각질로 인해 모공이 막히게 되면 피지 배출이 어려워져 여드름이 생기거나 악화되기도 한다.

오라클피부과 광주점 천승민 원장은 “여름철로 접어들면서 많은 사람들이 각질 제거, 수분 공급, 유분 관리, 화이트닝, 안티에이징 등 피부 관리를 위해 피부과에서 필링 시술을 많이 받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최근에는 여드름과 각종 피부 트러블을 동시에 치료하는 효과적인 ‘밀크필’도 많이 이용되고있다. 밀크필은 묵은 각질 제거는 물론 블랙헤드, 화이트헤드와 같은 여드름성 병변의 개선, 기미 병변의 개선, 잔주름 개선에 이용되는데 피부를 얇게 벗겨내는 필링 시술의 일종으로 우윳빛 같은 피부 재생, 안티에이징, 모공 축소, 색소침착 등의 효과를 보인다.

기존의 자극적인 화학박피술과 달리 시술 후 보습 효과가 뛰어나고 붉음증․각질 등의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시술 시간이 15분 내외로 짧다는 것이다. 또한 시술 직후 화장이나 세안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이나 대학생들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밀크필은 락트산, 글라이콜릭산, 살리실릭산 등 잘 알려진 다양한 필링 성분을 부드러운 ‘밀키텍스처’로 합성해 2분 안에 피부 기저층까지 침투시켜 콜라겐 생성과 엘라스틴 합성을 통해 피부를 탱탱하게 개선해줄 뿐만 아니라 피부를 검게 하는 색소를 없애주고 피지․블랙헤드 등도 함께 제거해 깨끗한 우윳빛 피부로 재생시켜준다.

특히 밀키텍스처에는 발효된 우유의 젖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보호막 재생 면에서 기존 필링 시술에 비해 만족할 만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시술 과정은 클렌저로 얼굴 표면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밀크필을 도포한 후 일정 시간 후에 세척하고 피부 재생 케어인 하열스틱(Hyalceutic)을 도포하면 모든 시술이 끝난다.

오라클피부과 광주점 천승민 원장은 “여드름이나 화이트헤드, 블랙헤드, 여드름으로 인해 생긴 색소침착, 기미, 주근깨, 잡티가 많아 칙칙한 피부, 눈으로 뚜렷이 보이는 모공, 각질이 많아 푸석푸석하거나 정돈되지 않은 피부를 빠른 시일 안에 개선하기를 원하거나 각질이나 딱지가 생기는 등 기존 필링 시술법의 부작용 때문에 필링을 망설이던 이들에게 적합한 시술법”이라며 “시술 시 통증이 거의 없고, 거의 모든 피부 타입에 시술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kt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