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직장인 신용대출상품 고금리에 시달린다면 정부에서 보증하는 햇살론이 대안

저소득자와 저신용자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되는 서민 대출 상품 햇살론이출범한 지 3년이 경과했지만 홍보 불충분으로 인해 이용자 확산이 느리다는 평이 많다.

햇살론은 제1금융권에서 대출이 어려운 서민을 대상으로 제2금융권에서 서비스를 진행하는 대출 상품이다. 연 소득이 4천 만 원 이하인 신용등급 6~10등급의 저신용자가 햇살론 대출자격 기준에 포함된다.

소득이 3천만 원 이하인 경우에는 신용등급과 관계없이 대출자격 기준에 들어가며 이러한 기준에 해당되는 사람은 접수나 방문 없이도 대출 심사를 받을 수 있는 등 서민 생활 안정이라는 목적에 밀접한 제도다.

 


햇살론에서는 위와 같은 기준에 따라 생계자금을 천만 원까지 지원해 주며, 대부업체에서 고금리 신용대출을 받은 경우 이를 연 10% 이하의 저금리로 2천만 원까지 대환할 수 있도록 한다. 현금 흐름이 막힌 상황에서 적정 규모의 자금을 신속히 조달하는 데 유용하다.

생계자금 천만 원과 대환자금 2천만 원을 합친 최대 대출 가능 금액 3천만 원에 대한 대출 자격이 있는 신청자는 대출자격 심사 과정을 신속히 진행해 주는 정식위탁법인을 이용할 수 있다. 정식위탁법인을 이용하는 편이 승인율을 높일 수도 있다.

모든 점수나 심사는 무방문, 무서류로 가능하기 때문에 소비자는 손쉽게 햇살론을 이용할 수 있다. 간단한 본인인증으로 한도와 이율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팩스 송부만으로 모든 심사가 이루어지며, 최종승인 확정 후 계약서 작성을 위해 방문을 하면된다.

햇살론 신용대출 및 대환(생계자금)대출을 신청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 정식위탁법인 홈페이지(http://www.sunlightloan.co.kr)나 대표번호 1599-7252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