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필립모리스, 40번째 ‘먹거리 나누기 냉동탑차’ 기증
[헤럴드경제=이정환 기자]한국필립모리스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24일 부산 남구 감만동에 위치한 감만종합사회복지관에 40번째 ‘먹거리 나누기 냉동탑차’를 기증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신선한 먹거리를 전달할 수 있도록 1999년부터 먹거리 나누기 냉동탑차 기증 사업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지금까지 전국 곳곳의 사회복지시설에 총 40대의 냉동탑차를 기증하여 우리 사회 소외 계층의 식생활 환경을 개선하고 복지기관의 서비스 역량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에 한국필립모리스로부터 냉동탑차를 기증받은 감만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경로식당을 운영하며 거동이 불편한 재가 어르신과 장애인들을 위해 도시락 및 밑반찬 배달, 생필품 지원 등의 급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복지관은 앞으로 식재료를 구입하거나 복지 대상자에게 먹거리를 제공할 때 냉동탑차를 활용하여 식품을 보다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국필립모리스㈜는 24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부산 남구 감만동에 위치한 감만종합사회복지관에 40번째 ‘먹거리 나누기 냉동탑차’를 기증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새누리당 서용교 의원, 감만종합사회복지관 윤성희 관장, 한국필립모리스㈜ 김병철 전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상익 본부장.

한국필립모리스 김병철 전무는 “한국필립모리스가 지난 15년 동안 기증한 40대의 먹거리 나누기 냉동탑차는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 사회 구석구석에서 나눔의 온기를 전달하는 매개체 역할을 하고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어려운 환경에 놓인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먹거리 나누기 냉동탑차 기증 외에도 복지 차량 기부, 담배경작농민 건강검진, 환경보호 캠페인, 장학금 기탁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및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펼쳐오고 있다.

atto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