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7월 저금리 특판상품 마감임박! 무료로 은행별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하자

현재 은행별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현황에 따르면, A은행은 우대금리항목에 따라서 최저 연3.09%부터 4년단기 고정금리대출이 판매되고 있고, 5년단기 고정금리대출은 최근  몇몇 은행의 금리특판 상품으로 인해 우대금리를 적용했을 경우 최저 연3.3%~3.4%대에서 받을 수 있다고 하니 특판이 끝나기 전에 빨리 신청하면 좋을 것이다.

은행들의 담보대출특판금리 상품은 신규 주택아파트 담보대출에 한해서 적용되기 때문에 기존의 변동금리 상품을 이용한 고객들은 보다 저렴한 고정금리 갈아타기(대환대출)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물론 거래은행을 바꿀 때는 금리 차와 더불어 조기 상환 시 지불해야 하는 중도상환수수료 및 부대비용까지 고려해야 한다.

이때 주택·아파트 담보대출 및 대환대출(갈아타기)를 위해서는 전 은행권의 대출상품들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한테, 일반 고객들이 일일이 발품을 팔아 은행별로 상담을 받아 보는 것도 한계도 있고, 그렇게 선택한 금리가 과연 본인에게 맞는 최적의 선택인지 알기도 힘들다.

최근에는 대출금리도 인터넷에서 쉽게 상품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어 많은 이들의 수고를 덜어주고 있다.

최근에 국가 정책에 발맞춰 은행별로 특판금리, 혼합금리 등 다양한 상품들이 출시되어 기대출자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으며, 재테크 트렌드로 잡아가는 상황이다.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의 관계자에 의하면 “고객 상담을 하다 보면, 직접 발품을 팔아 주변 은행을 통해서 알아본 분들의 경우 실제로 받을 수 있는 최저금리 보다 대략 1% 정도 높은 금리상품을 고려중인 것으로 확인된다. 대다수 분들이 주거래은행에 한정지어 상품 비교를 하거나, 은행별로 금리를 낮출 수 있는 세부조건과 최저금리가 가능한 은행/지점을 정확히 체크하지 못하였기에 발생한다”고 전하며 "담보대출의 조건을 일일이 비교하기에는 시간이나 내용상 어려움이 있는 게 사실이다. 최근에는 사람들이 시간이나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부동산담보대출 금리비교를 전문적으로 하는 금리비교사이트를 많이 이용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현재 시중은행의 담보대출 시장은 혼합형 고정금리가 저렴한 3%대에 판매가 되고 있는 만큼 3년 이상의 대출이 필요한 경우 이 부분부터 확인해볼 것을 당부하며 일반적으로 주택담보대출 상담을 받더라도 신용조회기록이나 평점에 영향이 없으니 방문이 어렵다면 전화상담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업체 뱅크굿(www.bankgood.co.kr)에서는 온라인 사이트나 대표번호(1600-3907)를 통해 대출 상담을 신청하면 주민번호 수집이나 신용조회 절차 없이 은행뿐 아니라 전 금융사(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금고, 신협, 캐피탈, 저축은행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단독주택담보대출, 전세보증금담보대출, 임대아파트보증금대출 등의 최저금리와 대출한도 및 중도상환수수료 등의 비교뿐 아니라 햇살론 등 저금리 신용대출의 조건 등 개인별 조건에 따라 최적의 상품을 전문가가 무료 비교 상담을 해준다. 상담 후 상품을 결정하면 해당 상품 금융사의 대출상담사에게 직접 상담을 받을 수 있게 연결을 해주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