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인터넷으로 최저금리 확인하자

최근 시중은행들의 특판 금리인하로 최대 3%초반까지 아파트담보대출이 가능했다. 현재도 3%대 초반을 유지하고는 있지만 하반기에 들어서면 시중은행들이 일제히 대출금리를 인상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대부분의 대출자들은 변동금리의 아파트담보대출을 사용하기 때문에 지금보다 가계 빚을 조금이나마 줄이려면 기존의 아파트(주택)담보대출을 갈아타 하루 빨리 금리를 줄이는 방법을 찾는 것이 필요하다.

기존에 받아두었던 주택담보대출이자가 부담되어 이자가 싼 최저금리로 갈아타기를 알아보는 고객들이 최근 들어 늘고 있다. 하지만, 일반인들은 최저금리은행이 어디인지, 어떻게 하면 아파트담보대출이자를 많이 줄일 수 있는 지 알아보기가 쉽지 않다. 은행마다 일일히 다니면서 금리를 비교하기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최근에는 인터넷을 통한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전화상담이나 간단하게 클릭 몇 번으로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을 안내 받을 수 있다. 대출상환기간, 대출상환방식, 필요한도, 중도상환 계획 등을 고려한 고객과의 1:1 맞춤 컨설팅으로 최적의 상품을 안내해준다.

요즘 은행권에서 특판 상품으로 고정금리 상품들이 많이 출시 되었는데, 상품별로 기준금리(코픽스, 국고채, 금융채, 코리보등)와 우대금리(은행별 거래실적, 신용카드 사용실적, LTV비율, 급여이체 등)에 따라 3.18% ~ 3.80%대까지 다양하게 있으므로, 상담을 통해 가능한 상품이 무엇인지 안내 받을 수도 있다. 특판 상품의 특성상 기간이 정해져 있거나, 출자된 금액이 소진 될 시에 조기마감 될 수 있으므로 대출을 계획 중이라면 빨리 신청하는 것이 좋다.

특히, 홈페이지에 조회 가능한 은행, 보험사별 전국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중, "아파트119"(http://www.apt-119.com)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대환대출) 및 아파트구입자금(분양ㆍ매매잔금) 등의 대출 금리와 한도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아파트담보대출한도,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아파트추가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경락잔금대출, 빌라담보대출, 상가주택담보대출, 단독주택담보대출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아파트119" 홈페이지에서 “상담신청”을 하면 본인에게 알맞은 대출진단 및 금리비교를 전문 컨설턴트에게 상담 받을 수 있다. 전화(1599-6552)로 무료상담도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