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BS월드, 25일부터 ‘한국 탐구’ 전세계로 방영
[헤럴드경제=신수정 기자] 해외문화홍보원(원장 원용기)은 7월 25일부터 ‘한국 탐구(Explore Korea)’라는 제목으로 한국문화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KBS월드를 통해 전세계로 방영한다.

케이팝(K-pop)의 매력, 지역민의 삶과 정신이 담겨있는 한국의 명소, 한국문화 체험의 세가지로 구성된 다큐멘터리를 총 8회(회당 30분)에 걸쳐 매주 금요일 방영한다.

첫번째 코너에서는 한류콘텐츠의 중심에 있는 케이팝 스타와 관련 그동안 방송에서는 볼 수 없었던 뒷이야기와 정상에 서기까지의 과정을 스타와의 인터뷰 등을 통해 소개한다.

멤버별로 특색이 다양한 ‘유키스(U-KISS)’, 화려한 율동으로 무장한 9인조 ‘제국의 아이들’, ‘비투비(BTOB)’의 팬 미팅 현장 등을 다룬다.

두번째 코너에서는 한국에 오면 꼭 가봐야 할 곳, 그 지역의 대표적인 명소 정보와 지역민의 삶과 함께해온 음식 등을 소개한다.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제주도, 제주도의 올레길을 걸으며 만나는 아름다운 풍광과 마음까지 치료해주는 제주 음식, 조선왕조 500년 수도 서울의 왕실 문화 유적과 궁중음식, 2018년 동계올림픽 개최지 평창의 올림픽 시설, 동양의 나폴리 통영의 아름다운 항구 풍광과 뱃사람들의 음식 속 삶 등을 전한다.

세번째 코너에서는 “외국인이 한국에 와서 가장 하고 싶은 게 뭘까”라는 주제로 다양한 한국 역사와 문화를 외국인이 직접 체험해 보는 내용이 소개된다.

9만명 이상의 외국인이 체험한 ‘템플 스테이’, 최근 관광명소로 떠오른 롯데월드 및 에버랜드 등 ‘테마파크 체험’, 젊은이의 거리 홍대와 클럽 문화, 24만명의 외국인이 다녀간 세계적인 축제 ‘보령머드축제’ 등을 소개한다.

해외문화홍보원은 “‘한국 탐구’ 방송물을 유튜브에도 게시하는 등 세계인이 함께할 수 있는 쌍방향 국제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ssj@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