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넥스트에너지코리아 “분기별 교육 통해 펠릿보일러 서비스 역량 강화”

펠릿보일러 전문 넥스트에너지코리아, 분기별 전국대리점 회의 개최

국내 목재펠릿보일러 업계 최대 조직망을 갖추고 있는 넥스트에너지코리아가 영업관리 및 고객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 ㈜넥스트에너지코리아(대표 김대욱, www.nextene.com)는 “대리점들의 경영마인드 고취와 사후관리 서비스 강화를 위해 분기별 전국 대리점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 곳은 전국 80여 개의 펠릿보일러 전문 대리점망을 구성해 AS 발생 시 즉각적인 조치가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연간 1,000대 이상의 펠릿보일러를 전국에 보급하는 등 2년 연속 전국 보급율 1위에 오른 반면 AS문의는 줄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우수한 제품 내구성까지 증명해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해 이달 초에는 넥스트에너지코리아 펠릿보일러 소비자 만족도 조사도 실시했다. 조사 결과, 제품에 대한 소비자 만족은 약 92% 정도였으며, 나머지 8% 소비자들은 보일러보다 연료 공급을 불만족 요소로 꼽았다. 또한 조사 대상 소비자 가운데 70%는 연료비 절감 효과를 보고 있어서 만족한다고 답변했다. 종합해 봤을 때, 소비자들은 제품이 좋은 것은 인정하지만 연료 공급이 더욱 쉽고 안정적으로 이뤄지길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넥스트에너지코리아의 전국 대리점 회의는 이러한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한 건이라도 발생되는 AS 상황과 제품개선에 더욱 신속하고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관련 내용을 교육하고 토론하는 발전의 장이 되고 있는 셈이다.

이와 관련해 올해 2분기 전국 대리점 정기교육은 지난 16일 진천 소재 근로복지공단 인재개발원에서 개최됐다.

대리점회의에서는 대리점들의 단순 영업교육이 아닌 경영마인드를 고취시키기 위해 유명강사를 초빙해 경영, 서비스, 친절교육 등 전문적인 교육을 진행했으며, 정부의 정책방향 및 지원제도와 신제품 소개도 이뤄졌다.

특히 눈길을 끄는 점은 대리점주들 간의 토론이다. 전국에서 발생하는 AS 및 제품 수정사항 등에 대한 열띤 토론이 진행된다는 것. 이 외에도 매년 1분기에는 전년도 우수대리점 등을 선발해 포상 및 기념품을 증정하며 대리점들의 사기를 높이고, 앞으로의 회사 비전과 목표를 알리고 있다.

앞서 올해 1분기 전국대리점 회의 당시 김대욱 대표는 ‘NEXT VISION 2020’을 발표하면서 “브랜드 가치 창출과 품질개선 의지로 고객만족을 극대화 시켜 가는 동시에, 대리점의 능력발굴과 마케팅 교육을 통해 시장을 선점하고 업계 우위를 지속적으로 지키는 것이 목표다”고 말한 바 있다.

더불어 ㈜넥스트에너지코리아는 2020년까지 상위 10개 우수대리점을 집중 육성해 대리점 매출 100억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