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 셀루메드, 이종골이식재 유럽 의약품 품질위원회 적합인증 획득
[헤럴드경제=손수용 기자]근골격계 바이오시밀러 전문기업 셀루메드는 자사의 이종골이식재인 인터그래프트(INTERGRAFT)가 유럽 의약품 품질위원회(EDQM)로부터 적합인증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EDQM 인증서는 제품의 원료 공급원에 대한 품질 시스템과 이 원료를 화학적 처리를 통해 제품화하는 셀루메드의 품질시스템이 모두 검토된 결과다. 셀루메드 측은 이번 인증으로 제품에 대한 안전성을 국제적으로 보증 받을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인터그래프트는 기존 타사의 이종골 이식재들과는 달리 높은 열로 태우지 않고 오로지 화학적 처리만으로 제품화했다. 정형외과 분야처럼 골 결손 부위가 큰 부위에 적용되기 위해서는 경우에 따라 하중을 견뎌야 하는 상황이 생기기 때문에 물리적 강도가 우수해야 한다. 하지만 높은 열로 처리가 된 제품은 강도가 저하되는 단점이 있어 지금까지는 골 결손부위가 상대적으로 작은 치과 분야에서만 사용이 됐다.

셀루메드의 심영복 대표이사는 “인터그래프트는 기존의 타사 제품들과는 달리 화학적 처리 기술력을 이용하여 만들어진 강도가 강한 골이식재이기 때문에 국내 정형외과 및 신경외과 시장에서 독점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됐다” 면서 “이제 인터그래프트가 유럽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CE 인증 심사가 가능하게 돼 유럽 및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해외 수출 등록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feelgoo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