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출금리 역대최저, 저금리시대 종료 임박, 은행별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둘러야

장기적인 저금리 시대가 지속되고 있다. 이에 현재 은행별로 실시 중인 특판 고정금리 대출 때문에 은행들의 대출금리도 사상 최저치로 판매가 되고 있고 기존에 거래내역이 없는 사람들도 3% 초반대의 금리로 주택대출이 가능하다.

그렇다보니 일부 전문가들은 더 이상의 금리인하는 없을 것으로 예측하며 현재 바닥을 다지고 금리가 인상될 요인만 남아 대출을 갈아타기 위해 알아보고 있다면 서두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주택담보대출은 대부분 장기적인 대출이고 금액도 크기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또한 한번 받았어도 시중에 판매되는 상품들과 비교해보며 지속적인 관리도 해야 한다. 대부분의 대출자들은 한번 대출을 받은 뒤 몇 년씩 방치해두는데 전문가들은 새로 출시되는 대출들과 현재 금리시장의 동향들을 살펴서 적절히 대처할 것을 권유한다.

내수 경기 회복세가 우려되는 상황이라 당장 기준금리를 높일 거라 단정 지을 수는 없지만 변동금리의 대출자들은 현재 저금리 상황에서 묶어두기 위한 고정금리 갈아타기로 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은행별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전세가 상승으로 인하여 주택을 구입하려는 수요가 늘면서 신규아파트를 찾는 수요자들이 상대적으로 늘어났다. 이러한 상황에서 최적의 주택구입자금대출을 받으려면 최대한 많은 은행의 대출금리를 비교해보는 것이 좋다. 하지만 개인이 세세한 금융사 대출조건까지는 알기는 쉽지 않으며, 비교한다고 해도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일인 만큼 많은 대출자들이 손쉽게 아파트, 주택담보대출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이 필요하다. 이에 은행별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들은 고객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전 금융권의 금리를 비교 해드리고 있으며, 평소 궁금했던 부분이나 상품 선정까지도 도움을 드리고 있다. 더욱이 이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진행되는 만큼 많은 고객분들이 관심을 갖고 이용하여 제대로 된 대출을 받았으면 한다”고 전했다.

최근에는 시간이 바쁜 직장인들 대상으로 담보대출도 신용대출처럼 맞춤형으로 알아볼 수 있게 하는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가 인기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는 주민번호 수집 없이 상품에 대한 비교만 하기 때문에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절대적으로 안심해도 된다고 관계자는 전한다.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업체 뱅크굿(www.bankgood.co.kr)에서는 온라인 사이트나 대표번호(1600-3907)를 통해 대출 상담을 신청하면 신용조회 절차 없이 전 금융사의 최저금리와 대출한도 및 중도상환수수료 등의 비교를 전문가가 무료 상담을 해준다. 상담 후 상품을 결정하면 해당 상품 금융사의 대출 상담사에게 직접 상담을 받을 수 있게 연결을 해주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