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올 여름 건강은 ‘힙밥’ 하자
[헤럴드경제=이정환 기자]그 어느 때보다 뜨거울 것으로 예상되는 올여름, 식품업계의 화두는 바로 ‘밥’이다.

올 6월 글로벌 PR 커뮤니케이션 기업 웨버 샌드윅(Weber Shandwick)은 대한민국 식품 트렌드 전망 보고서 ‘푸드 포워드 2014 한국판’을 통해 주요 식품 트렌드 키워드 중 하나로 ‘힙밥(Hip-bap)’을 꼽았다.

‘힙밥(Hip-bap)’이란 지금껏 세계화, 현대화 열풍에 밀려 소비자들의 관심에서 멀어졌던 한식과 집밥의 새로운 귀환을 의미한다. 특히 기존에 집밥이 가진 조리상의 번거로움과 메뉴의 식상함을 극복하고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집밥이 소비자들에게 ‘힙(Hip)’한 대상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했다. 


최근 식품업계에서도 이러한 ‘힙밥’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어머니의 음식’을 연상시키는 집밥을 통해 육체적 건강뿐 아니라 음식을 통해 힐링을 원하는 현대인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 밥 제품 출시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업계 관계자는 말한다. 여기에 간편한 조리법과 시간을 가리지 않는 편의성까지 더해져 무더운 여름철 간편 건강식을 찾는 소비자들의 시선까지 사로잡았으며 여름 식품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풀무원이 최근 출시한 ‘건강 나물컵밥(2,900원/210g)’ 2종은 여름철 입맛을 돋우는 건강까지 생각한 컵(Cup)밥 제품이다.

김제평야에서 기른 도정한지 7일 이내의 국내산 쌀을 사용, 가마솥 직화 방식으로 쪄낸 후 밥알을 개별 급속 냉동하는 공정으로 만들어 집에서 갓 지은 것처럼 밥알이 고슬고슬하고 찰진 밥맛을 낸다. 총 2종으로 ‘곤드레보리컵밥’, ‘현미취나물컵솥밥’은 전남과 제주도에서 재배한 취나물과 국내산 현미로 만들어 은은한 나물 향이 살아있다. 용기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3분 30초만 데워 별첨된 양념을 기호에 따라 양을 조절해 함께 비벼 먹으면 돼 바쁜 직장인들의 식사 대용식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CJ 프레시안 컵밥(2,500원/200g)’은 인기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 셰프의 전문 노하우를 그대로 담아 맛과 영양은 챙기면서도 소포장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어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다. 치킨볶음밥, 새우볶음밥 등 총 2종이다.

비락도 ‘비락 컵밥(2,200원/1인분)’ 3종을 최근 리뉴얼 출시해 선보이고 있다. ‘엄마의 정성이 담긴 든든한 한 끼’라는 제품 콘셉트에 맞춰 제품에 대한 신뢰감을 높일 수 있도록 패키지도 새롭게 디자인했다. 리뉴얼 제품은 건더기 용량을 추가해 씹는 맛을 더욱 보강했으며 씨푸드 맛, 치킨 카레 맛, 김치 볶음 맛 등 총 3종이다.

올가홀푸드의 ‘올가 냉동 볶음밥(6,300원/450g)’ 2종은 유기농 쌀에 무항생제 닭고기와 돼지고기 등 엄선된 원재료만 사용해 만들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냉동밥 제품이다. 필수아미노산과 라이신 함량이 높아 어린이 성장발육 촉진에 도움을 주는 유기농 하이아미 쌀을 가마솥 직화 방식으로 쪄낸 것이 특징이다. ‘고소한 유정란에 닭가슴살을 더한 볶음밥’, ‘신선한 국산채소에 마늘햄을 더한 볶음밥’, ‘상큼한 파인애플에 통새우를 더한 볶음밥’ 등 총 3종이다.

국밥 형태의 제품도 있다. 아워홈의 ‘한그릇 냉동국밥(3,000원/170g)′은 밥과 국을 한번에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총 3종으로 짬뽕국밥은 오징어, 홍합 등 해산물을 풍부하게 넣어 얼큰하게 끓인 국물 맛이 일품이며 닭가슴살과 닭육수, 각종 야채로 맛을 낸 닭곰탕국밥은 여름 간편 보양식으로도 좋다. 또 진한 무국에 신선한 콩나물로 시원한 맛을 더한 북어국밥은 더위로 잃은 입맛을 돋우어 준다.

최근 청정원이 출시한 ‘밥이라서 좋다(1,980원/1인분)’도 한국인이 선호하는 깊고 진한 국물과 쌀밥을 더했다. 100% 국내산 쌀로 밥을 지은 후 바람에 빠르게 건조시켜 고온에서 로스팅하는 NCT(Newly Cooked Tasty) 공법으로 만들어 갓 지은 밥 고유의 맛과 향이 그대로 살아있다. 총 2종으로 ‘상하이식짬뽕밥‘은 해물과 청양고추를 넣어 매콤하고 시원하며 ’사골미역국밥‘은 담백하고 순한 국물로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다.



atto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