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나에게 맞는 쌍꺼풀 재수술 방법은?
최근 대학생 J 씨는 사슴 눈망울처럼 크고 또렷한 눈매를 갖기 위해 쌍꺼풀 수술을 받았다. 하지만 수술 후 아름다워진 눈을 마음껏 자랑하고 싶었던 마음과는 달리, 사람들을 만나는 것이 두렵다고 한다. 쌍꺼풀 라인의 양쪽 모양이 다를 뿐만 아니라 부기가 빠지지 않은 것처럼 짝짝이로 보이기 때문이다. 수술 받은 병원에서는 시간이 약이라며 괜찮아 진다고 말하지만, 6개월이 지나도 변함이 없어 J씨는 쌍꺼풀 재수술을 고민하고 있다.



눈은 가장 먼저 시선이 닿는 곳이자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부위로, 호감 가는 인상을 위해 많은 이들이 쌍꺼풀 수술을 통해 보다 매력적인 눈매로 개선하고자 한다.

리젠성형외과 이승환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쌍꺼풀 수술은 1, 2mm의 차이로도 인상이 크게 변하기 때문에 보다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며, 풍부한 경험에서 나오는 숙련된 손기술이 요구된다”고 전했다.

특히, 쌍꺼풀 재수술은 원인을 정확하게 판단하여 수술 방법이 달라져야 하는 것이 관건이다.

# 쌍꺼풀이 두껍고 흉터가 많이 생긴 경우

흔히 말하는 ‘소시지 현상’으로 쌍꺼풀 라인이 너무 높게 만들어진 경우에 생기게 된다. 또한 안검하수가 있지만 이를 간과하고 쌍꺼풀 수술을 할 경우에 발생하게 되는데, 이런 경우에는 쌍꺼풀 높이는 낮추면서 안검하수를 교정하고 두꺼워져 있는 소시지 쌍꺼풀의 속살을 제거하는 재수술이 필요하다.

# 쌍꺼풀이 너무 얇거나 높이가 낮은 경우

쌍꺼풀의 크기가 낮아 불만인 경우에는 쌍꺼풀을 크게 만들 수 있다. 일반적으로 원래 쌍꺼풀을 너무 낮게 만들어 부기가 빠지고 나니 속쌍꺼풀이 된 경우나 쌍꺼풀이 풀린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눈꺼풀 피부가 늘어져 쌍꺼풀을 가리는 경우에 시행하여 교정할 수 있다.

# 매몰법으로 쌍꺼풀이 풀린 경우

회복기간이 짧은 매몰법의 경우에는 눈을 뜨는 근육과 피부와의 타이트한 연결 고리를 만들지 못해 시간이 흐르면서 쌍꺼풀이 풀릴 수 있다. 또, 피부가 얇은 경우에는 매몰법으로 다시 근육과 피부를 타이트하고 견고하게 고정시켜서 쌍꺼풀을 만들수도 있지만, 피부가 두꺼운 경우에는 절개법으로 수술방법을 바꿔서 교정할 수도 있다.

쌍꺼풀 재수술은 한번 손상된 조직에 다시 외과적인 시술을 가하는 것이기 때문에 첫 번째 수술보다 더욱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또한 수술을 담당하는 전문의의 노하우가 부족하거나 수술이 체계적으로 준비되지 않았다면 또 한번의 재수술로 이어질 위험이 높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이어 이승환 원장은 “환자 개개인의 피부 두께 정도, 눈꺼풀의 여분, 꺼짐 정도, 안검하수 정도, 환자가 개선하고자 하는 방향 등 여러 가지 사항들을 고려하여 세심한 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 전문의에게 수술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유지윤 이슈팀기자 /jiyoon225@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