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바캉스를 더 완벽하게, 선글라스 잘 어울리는 ‘콧대 성형’

-인천 구월동 메트로 타미 성형외과 윤희근 원장 “전체적인 균형을 고려한 매끄럽게 떨어지는 코끝과 콧대 성형하려면, 과도한 욕심은 금물”

바캉스를 빛낼 패션 아이템 중 하나로 꼽히는 선글라스. 매 시즌 유행하는 여러가지 타입의 선글라스가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정작 착용해보면 어색하거나 어울리지 않는다는 하소연이 종종 들려온다. 그 이유를 따져보면 인상을 결정짓는 가장 큰 요인 중 하나인 눈이 가려지게 되어 시선이 코로 옮겨지게 되기 때문이다.

선글라스에 잘 어울리는 코의 조건을 인천 구월동의 인천 메트로 타미 성형외과의 윤희근 원장에게 묻자, 크게 2가지를 꼽는다. 첫 번째는 테가 흘러 내리지 않도록 받혀주는 낮지 않은 콧대, 두 번째는 선글라스가 콧등 부분을 약간 가리기 때문에 외면으로 돌출되는 포인트가 되는 날렵하고 높은 코끝이라는 것이다.

이 2가지 요건을 성형외과적 측면에서 보완하려면, 코끝 성형과 콧대 성형을 고려할 수 있다.



보통 코성형이라고 하면 낮은 콧대만 높게 올리면 예쁜 코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사실 코끝과 콧대는 칼로 자르듯이 분리해서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다.

콧대와 코끝은 연속적인 개념이기에 적절한 높이의 오똑한 코끝과 매끈한 콧대가 자연스럽게 연결되어야 하는 것이다.

추가로 윤 원장은 “코끝 성형은 코끝 연골의 크기를 줄이고 귀나 코의 자가연골을 채취하여 이식해주는 수술”으로, 개개인의 이미지에 따라 높이를 조절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간단한 예로 얼굴이 둥굴고 넓적한데 코끝이 날렵하다면 어딘가 모르게 어색하기 때문에, 이목구비를 고려해야하는 것이다.

또 지나치게 높은 보형물을 사용하면 오랜 시간이 흐르면서 피부가 얇아지면서 점차 보형물의 윤곽이 느껴질 수도 있기 때문에 보형물은 본인의 피부 상태와 코의 골격을 고려하여 가능한 한 작게 디자인하여 사용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좋다.

그리고 피부가 두터운 타입의 코끝 교정은 코끝 피하 조직을 절제하여 코끝 피부를 얇게 줄여주는 데 어느 정도 한계가 있을 수 있다. 과도한 피하 조직 제거는 코끝 피부 변색이나 드물지만 피부 괴사의 합병증까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이다.

한편, 인천 구월동의 메트로타미 성형외과는 압구정 타미 성형외과와 뜻을 함께해 전문 분과별 진료를 기반으로 협진 시스템으로 운용되는 곳이다.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해 안전한 성형을 추구하고 있는 메트로 타미 성형외과는, 현재 할리우드 스타처럼 선글라스가 어울리는 콧대라는 주제의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