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이키우기 딱 좋은 ‘e편한세상 광주역’ 분양

▶ 맞벌이 부부 늘며 주택시장 수요자들 자녀 양육환경 우수한 아파트에 관심
▶ 친환경 도시 경기도 광주에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갖춘 ‘e편한세상 광주역’ 오늘 견본주택 오픈

교육부터 보육, 놀이까지 아파트 단지 내에서 해결할 수 있는 아이키우기 좋은 아파트가 뜨고 있다.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고, 맞벌이 부부가 늘어나면서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단지 내 어린이 집과 유치원, 학교 등을 신설해 아이 보육과 교육을 해결할 수 있고, 어린이 놀이터나 넓은 녹지공간을 마련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배려한 단지들이 실수요자들의 마음을 잡고 있다.

실제, 교육 특화 아파트 컨셉을 내세우고 있는 반도건설은 동탄 2신도시에서 진행된 세 차례 분양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바 있다.

세 번째 분양이었던 지난 3월 동탄 2신도시의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3.0’의 청약 결과에서도 평균 2.5대 1의 경쟁률로 전 타입이 모두 순위 내 마감을 기록했다. 이 단지에는 동탄2신도시의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 2차 분양에서 호응을 받았던 시설인 ‘별동학습관’에 ‘영어도서관’까지 추가됐다.

그 외에도 교육 및 보육시설이 조성된 단지가 인기를 끄는 것은 단지 외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으로부터 어린 자녀를 보호할 수 있는 점도 해당된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광주에 대림산업이 아이 키우기 좋은 최적의 환경을 갖춘 ‘e편한세상 광주역’ 아파트의 견본주택을 11일(금)에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돌입할 예정이다.

 


‘e편한세상 광주역’은 총 2,122세대의 대단지 규모에 걸맞게 단지 내 어린이 집이 5군데나 신설된다. 또 병설 유치원이 포함된 초등학교 부지가 있어 학부모들이 자녀를 손쉽게 등ㆍ하원 시킬 수 있다.

단지를 둘러싼 1.2㎞의 테마 가로수길이 형성되어 있고, 축구장 3배 크기인 약 15,000여㎡ 규모의 근린공원 및 어린이 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아이들이 마음 놓고 뛰어 놀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테마 가로수 길에는 벚꽃나무길, 메타세콰이어길, 은행나무길, 이팝나무길, 느티나무길, 단풍나무길, 숲 속 산책로 등이 생기며, 약 1.65km의 자전거 도로도 생긴다.

단지 내 CCTV는 자녀의 안전과 아파트 내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Full HD CCTV를 도입한다. 카메라 화질이 200만 화소로 대부분의 아파트에 설치된 41만 화소보다 5배가량 선명해 자녀들을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대림산업은 특허받은 층간소음 저감 설계를 적용해 층간소음문제 해결에도 신경을 썼다. 충격완충성능이 뛰어난 차음재를 개발해 입주민들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거실과 주방에는 표준(20㎜)보다 3배 두꺼운 60㎜의 바닥차음단열재를 시공하고 침실에는 표준보다 10㎜ 두꺼운 30㎜를 적용한다.

‘e편한세상 광주역’은 경기도 광주시 역동 110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3층, 지상 최고 23층, 37개 동으로 지어진다. 광주에서 보기 드문 전체 2,122세대 매머드급 단지규모에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으로 이뤄진다. 주택형별 세대수는 ▲59㎡ 369세대 ▲73㎡ 395세대 ▲84㎡ 1358세대다.

‘e편한세상 광주역’의 ‘분양 홍보관’은 신분당선 판교역 인근에 마련됐다. 아파트가 지어지는 입지에는 ‘현장전망대’를 설치해 광주역 위치 등 주변 입지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e편한세상 광주역’ 견본주택은 경기도 광주시 역동 185-25(경안중학교 바로 옆)에 위치했으며, 현장전망대는 경기도 광주시 역동 115-1번지다. 홍보관은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653번지 판교역 푸르지오시티 1층에 있다.

문의번호: 031-8017-0048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