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경북 경산 대경대, 크루즈와 함께하는 승무원 체험 캠프
[헤럴드경제=김상일(대구) 기자]경북 경산 대경대학교는 오는 19일 크루즈 승무원을 꿈꾸는 전국 고교생을 초청해 ‘1박 2일 팬스타(선박이름) 크루즈와 함께하는 승무원 체험 캠프’를 갖는다고 10일 밝혔다.

캠프 1일차는 대학 캠퍼스서 크루즈 승무원 소양교육, 크루즈 산업 및 직업 특강 등 이론교육, 2일차는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에 정박한 세미 크루즈 ‘팬스타’ 선상 위에서 캠프를 진행한다. ‘팬스타’ 크루즈 승무원이 고교생 1일 멘토를 담당한다.

팬스타 크루즈 승무원은 투어를 통해 ‘호텔 디렉터 승무원, 식음료 매니저, 보안 및 안전담당 승무원, 호텔 디렉터 등 승무원의 역할을 학생들에게 교육한다. 


또, 카드 마술과 커피, 칵테일 제조 등 ‘엔터테인먼트형 실습교육’을 캠프 프로그램에 곁들인다.

크루즈승무원과 김종남 교수는 “국내 크루즈 산업은 현재 성장단계로 직업적 비전이 뛰어난 관광직군 중 하나다”며 “크루즈 승무원을 꿈꾸는 학생이라면 이번 캠프에 도전해 자신의 꿈에 한발짝 다가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경대는 교육 및 재능 기부활동의 목적으로 19일부터 21일까지 ‘제16회 진로체험 하계캠프’를 열고 크루즈승무원과를 비롯해 총 19개 학과의 진로, 직업체험을 캠퍼스서 무료로 제공한다. 


한편, ‘제16회 진로체험 하계캠프’는 학과 프로그램에 따라 ‘1일 캠프, 1박 2일 캠프, 2박 3일 캠프로 열리고 참가신청은 대학 홈페이지(http://event.tk.ac.kr/camp/2014/)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smile5678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