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가계대출 이자를 줄이고 싶다면?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알아본다

최근 민간소비가 급격히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월세시장 구조 및 주택대출 이용여건 등 가계의 주거 여건 변화가 악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최근 전세가가 급격히 오르며 임차인들의 소비부담이 커졌으며 전세를 월세나 반전세로 전환하는 사례가 늘면서 임차가구의 현금유출을 늘렸다. 또한, 정부의 가계부채 줄이기의 일환으로 고정금리와 비거치식 분할상환의 비중을 확대하면서 소비여력이 줄었다고도 보고 있다. 이자만 납부하다가 원금까지 같이 상환하게 된 이들이 늘었기 때문이다. 현재 시중은행의 고정금리는 3.1~4.6%대로 형성되어 있으며 금리는 각 은행 및 지점별로 상이하기 때문에 꼼꼼하게 비교해 볼 필요가 있다.

서울시 성북구에 거주하는 임모씨(35세, 남)는 3년 전 보금자리론 대출을 받았다. 금리가 오를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에 장기고정금리를 신청했던 임씨는 5%대의 금리를 사용 중이었다. 그러나 최근 금리가 많이 하락하자 다른 은행으로 갈아타기를 결정하게 되었다. 가장 낮은 금리를 알아보고자 했던 임씨는 한 무료 금리비교사이트에 문의하게 되었다. 간단한 상담을 통해 고정금리 3.2%대의 은행을 바로 안내 받을 수 있었다. 2%의 금리가 줄어든 임씨는 1억5천만원 대출금을 갈아타게 되어 연간 300만원의 이자비용을 절감하게 되었다.

최근에는 임씨와 같이 무료 금리비교사이트를 통해 최저금리 은행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무료로 제공되며 따로 발품을 팔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 때문에서다. 대표적인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뱅크앤가이드는 시중은행의 정확한 금리비교를 통한 최저금리 은행 안내 및 단기간 이용자들을 위한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거나 낮은 보험사 상품의 비교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한도가 높게 필요한경우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저축은행, 캐피탈사의 한도별 금리비교를 통해 개인별 최저금리가나오는 금융사를 안내하고 있다.

뱅크앤가이드는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는 물론 여러가지 부동산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이다. 주택구입자금대출, 경락잔금대출, 전세자금대출, 주거용오피스텔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단독주택담보대출, 상가담보대출, 토지담보대출, 사업자아파트담보대출, 전세•월세후순위대출, 아파트후순위대출,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및 없는 대출의 금리비교가 가능하다. 부동산별 전문가를 통해상담이 이루어지며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이다. 무료 상담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한 접수(www.bank-guide.co.kr) 또는 유선(02-876-3000)을 통해 가능하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