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매해 늘어나는 의료비 지출, 의료실비보험으로 혜택 받자

현재 우리나라는 의료발전과 환경오염, 신종질병 발생, 수명 증가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의료비 지출이 매해 늘어나고 있다.

2013년 건강보험 통계자료를 보면 1인당 연간 진료비가 2006년 60만 원에서 102만원으로 2배 가까이 증가한 것을 알 수 있는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의료비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노년이 길어질수록 의료비 지출이 늘어나는데 면역력, 주의력이 낮아져 각종 질병, 사고 발생 위험이 높기 때문이다.

이러한 까닭에 의료비에 대한 경제적 대비책을 마련하고자 어린이, 노인, 가족, 부모님 구분 없이 모두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을 가입하고 있다.

의료실비보험이란 일상에서 지출한 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으로 각종 항목에 대해 폭 넓은 보장을 해 활용도 및 가입자의 만족도가 높다.

그렇지만 상품마다 보장이나 보험료, 가입기준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 순위 가격비교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 좋다.

먼저 실손보험은 의료비 보장항목이 넓다는 점이 장점이지만 실손으로 보장이 되어 중복으로 보장받을 수 없다. 중복으로 의료실비보험 가입이 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지출한 비용만 비례보장이 되므로 중복으로 가입되지 않도록 주의한다.

그리고 실비보장 외에 선택특약이 있어 다양한 부분에서 추가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특약을 활용하면 보장이 좋아지지만 불필요한 가입은 주의해야 하며 특약의 경우 보험료가 부담되지 않도록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 특약으로 가입해야 한다.

의료실비보험 상품은 가능한 일찍 준비하는 것이 좋다. 연령증가에 따라 의료비 지출이 늘어나 보험료도 인상되기 때문이다.

또한 실손의료보험 가입 시 건강상태의 요인으로 가입이 불가능하거나 보장이 제한될 수 있어 건강할 때 의료실비보험을 준비해야 한다.

아울러 의료실비보험 비교 가입 시 의무로 선택해야 하는 사망보장은 일부에만 한정되어 있어 가능한 최소로 가입하고 순수보장형이나 일부환급형으로 선택하는 것이 보험료 부담이 적다.

한편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www.cancerok.com/bestmedi.php)에서는 다양한 회사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어 비교가입이 용이한데 메리츠화재, LIG손해보험, 현대해상,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 MG손해보험, 동부화재, 삼성화재 등을 알아볼 수 있다.

게다가 이곳에서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나에게 잘 맞는 의료실비보험 상품을 알아볼 수 있어 효율적인 가입이 가능하며 보험금 청구 대행 서비스도 제공 받을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