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암, 비갱신형 암보험으로 실속있게… 진단금으로 집중 보장

 

국제암연구소에서 밝힌 암의 원인으로는 음식이 30%, 흡연이 15~ 30%로 높게 나타났다. 반면 유전적요인은 5%로 생활적 요인이 암의 가능성을 높인다는 분석이다. 이처럼 현대인의 생활습관은 암에 취약하다.

암은 고비용의 치료비로 당사자는 물론 가족까지 힘들게 하는 질병이다. 때문에 건강한 생활습관으로 암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암 보험으로 경제적 대비책을 마련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암 보험은 갱신형보다 비갱신형 상품이 경제적일 가능성이 높다. 비갱신형 암 보험은  보험료가 처음 가입 금액 그대로 유지되는 보험을 말한다. 반대로 갱신형은 처음 가입 시에는 저렴하지만 갱신 시 상승하게 되며, 갱신시 위험률에 따라 보험료가 얼마나 오를지 예상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비갱신형 암 보험에서는 암 진단비가 가장 중요한데, 진단비란 암진단 시 정액으로 목돈이 나오는 보장이다. 일반암의 경우 1,000만원~ 5,000만원까지 진단비를 주는 다양한 상품이 있다. 암진단비는 암 치료비용은 물론 경제활동을 중단하게 되는 암 치료시기에 생활자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따라서 암진단금이 얼마인지 꼼꼼히 비교하도록 한다.

소비자들이 비갱신 암 보험에서 가장 궁금해하는 부분으로는 중복보장 가능 여부다. 암 보험은 정액보상이기 때문에 여러 개를 가입해도 상관없이 각각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단, 의료실비보험은 중복보장이 불가능하니 중복가입 여부를 확인 후 가입하도록 한다.

암에 대한 체계적 보장이 가능한 암 보험이지만 주의사항 역시 존재한다. 바로 암 보험 면책기간이다. 보험계약일을 포함하여 90일이 경과된 날의 다음날부터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점을 염두에 두어 되도록 빨리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보험은 각 보험사마다 보험가격, 보장내용과 위험률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보험상품을 비교해보아야 한다. 각 보험사별로 알아보는 것도 좋지만 비갱신형 암 보험 비교추천사이트는 보험비교몰(http://www.cyberinsu.co.kr/cancer.asp) 다양한 암 보험 비갱신형 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다.
 
암 보험 비교사이트는 어느 보험이 가입률이 높은지 암 보험 가입순위나, 여성, 어린이, 노인 등 연령대나 성별로 어느 보험이 적합한지 등에 대한 전문가의 보험추천 상담서비스도 받아볼 수 있다. 상품별 특징을 꼼꼼하게 비교하여 본인과 가족을 위한 암 보험을 준비하도록 하자.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