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T올레-액션강호] 액션게임 쾌감 '무협'으로 풀어내다
극한의 콤보시스템 등 나만의 전투 스킬 구현 … 먹과 붓을 활용한 동양적 그래픽 몰입도 강화
● 장 르 : 액션 RPG
● 무료/인앱결제

 

   
아름다운 그래픽으로 녹여낸 무협 모바일게임이 찾아왔다.
국내 사전등록 예약자만 17만 명에 달한 '액션강호'는 극한의 액션을 보여주는 MORPG 장르를 추구하고 있다.
특히 먹과 붓을 사용한 터치로, 무협의 '거침없는 힘'을 표현한 수려한 비주얼은 이용자로 하여금 게임의 몰입도를 한층 극대화시켜준다.
'액션강호'는 총 6명의 캐릭터를 선택해 100여 개의 스킬을 활용해 콤보 시스템으로 나만의 전투를 펼칠 수 있으며 솔로 및 파티 던전(PvP 포함) 등 다양한 전투 시스템을 탑재해 이용자의 취향과 실력에 맞춰 액션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무기 강화, 1일 미션, 문객시스템 등 풍성한 부가 콘텐츠가 강점이다.
여기에 게임의 홍보모델인 인디밴드 장미여관의 리더 육중완이 영화 '친구'와 '신세계'를 패러디한 콘셉트로 유저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있다.
 
 

   

[인터뷰] 추콩 코리아 권혁민 팀장

"실시간 음성채팅으로 '말하는 액션' 지향"

 

   

문) '액션강호'는 어떤 게임인가?
강호의 고수가 되어 악의 세력을 무찌르는 스토리로, 공격/방어/밸런스 타입의 다양한 캐릭터와 극한의 콤보 연계 스킬이 돋보이는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문) '액션강호'만의 차별점과 장점을 내세운다면?
실시간 보스 레이드 및 3인 파티 던전, 길드원이 힘을 합쳐 진행하는 길드 전용 퀘스트 등 동시에 여러 유저와 함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놀거리가 제공되고, 말하는 액션이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실제 대화를 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음성채팅이 지원된다. 또 단말기에 조이스틱을 연결 후 플레이가 가능하여, 모바일 게임이지만 액션의 손맛을 최대한 느낄 수 있도록, 기존 게임과 차별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많은 신경을 썼다.

 

   
문) 최근 '장미여관'을 통한 이벤트 등이 인상적이다. 유저들 반응은 어떤가?
액션과 음성채팅, 조이스틱, 그리고 액션강호 자체에 관심을 갖고 다가오는 유저들도 많이 있지만, '장미여관'의 진지 속의 유머 코드에 반해 시작을 하는 유저들도 다수 존재한다. 실제로 장미여관도 홍보모델로 촬영을 통해 '액션강호'를 만나고 게임에 반해 지금까지도 플레이를 하고 있다.

문) 향후 업데이트 (이벤트) 계획은?
7월 중순까지 게임 아이템과 간식이 걸려있는 게릴라 이벤트가 매일 진행되며, 이후에도 장미여관 애장품인 기타가 경품으로 걸려있는 핫한 여름방학 이벤트도 계획하고 있다. 또 유저들이 건의한 내용을 토대로 기존 콘텐츠의 보안과 새로운 콘텐츠 추가 등의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어, 업데이트 적용 후 반응은 매우 긍정적일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문) 유저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말하는 액션RPG '액션강호'에 대한 뜨거운 성원과 많은 관심에 감사드린다. 이번 게릴라 이벤트는 '액션강호'를 사랑해주시는 유저들께 드리는 작은 선물이다. 앞으로도 유저들을 위해 재미있는 이벤트와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찾아가겠다.
 
윤아름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